시내버스를 타고 고래의 도시 남구 구석구석을 여행해보세요!

 

길게만 느껴졌던 동장군도 물러가고 한결 포근한 날씨를 되찾았습니다. 오래간만에 찾아온 포근한 날씨에 그동안 미뤄두었던 바깥 활동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편리하고 부담 없이 도심 곳곳을 돌아볼 수 있는 ‘시내버스 타고 떠나는 울산여행’ 두번 째 이야기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중구 여행에 이어 이번에는 고래의 도시 남구를 여행해보세요!

▶ [1편] 시내버스 타고 떠나는 울산 중구 여행 : http://blog.ulsan.go.kr/5988

 


 


울산 남구 여행코스 1. 장생포 고래박물관


 

 

남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고래’입니다.

남구 장생포는 옛 고래잡이의 전진기지로 고래와 관련한 특별한 역사를 지니고 있기 때문인데요.


장생포 고래박물관은 1986년 고래잡이가 금지된 이래 잊혀져 가고 있는 포경유물들을 수집, 전시하고 있는 고래박물관 본관과 우리나라 최초의 돌고래 수족관인 고래생태체험관, 그리고 4D 입체영상으로 다양한 고래들을 만나볼 수 있는 4D 영상관으로 구성돼 해양생태계 및 교육연구체험공간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해양관광자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사시대부터 현재까지 엄청난 시간을 고래와 함께한 국내 유일의 고래도시, 울산 남구의 면모를 장생포 고래박물관에서 확인해보세요.

 

#장생포 고래박물관

위      치 :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이      용 :  화~일요일 09:30~18:00(매주 월요일 휴관)
                어른 2,000원 / 청소년 및 군인 1,500원 / 어린이 1,000원

홈페이지 :  http://www.whalemuseum.go.kr
문      의 :  052) 256-6301~2

가는방법 :  울산공항 > 203번 > 병영1동주민센터 앞 246번 환승 > 장생포고래박물관 하차
                태화강역, 시외버스터미널 > 246번 > 장생포고래박물관 하차
                KTX 울산역 > 5001번 > 시청 앞 256번 환승 > 장생포고래박물관정류장 하차

 


울산 남구 여행코스 2.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지난 2015년 5월에 조성된 고래문화마을도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여행코스입니다.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은 포경산업이 성업하던 1960~70년대의 장생포 마을을 재현한 공간인 장생포 옛마을을 비롯 고래광장, 고래조각정원, 수생식물원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공원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단연 인기가 많은 곳은 장생포 옛마을인데요. 1960~70년대의 옛 마을 속에서 당시 주민들의 삶을체험할 수 있는 각종 체험 및 시설들이 마련돼 있어 어른들에게는 옛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추억의 공간이자 젊은층에게는 옛 선인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교육현장으로써 역할을 하고 있답니다.


고래박물관을 둘러보신 다음, 바로 맞은 편에 조성된 장생포 고래문화마을도 방문해보세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위      치 :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이      용 :  화~일요일 09:00~18:00(매주 월요일 휴관)
                입장료 1,000원

문      의 :  052)226-0980
가는방법 :  울산공항 > 203번 > 병영1동주민센터 앞 246번 환승 > 장생포고래박물관 하차
                태화강역, 시외버스터미널 > 246번 > 장생포고래박물관 하차
                KTX 울산역 > 5001번 > 시청 앞 256번 환승 > 장생포고래박물관정류장 하차


 


울산 남구 여행코스 3. 울산박물관

 

 

지난 2011년 개관한 울산 박물관은 ‘울산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주제로 한 울산 문화의 타임머신이자 울산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공간으로 전시관과 학습관, 유물관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전시관은 울산의 선사시대부터 근대까지의 발자취를 전시하고 있는 역사관과 울산이 대한민국 산업수도로 우뚝 설 수 있었던 배경을 알아볼 수 있는 산업사 1,2관, 그리고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이 재미있는 체험과 함께 울산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해울이관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교육마당을 제공하고 있는 학습관과 울산박물관 대표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는 유물관도 위치하고 있어 울산의 A to Z를 알 수 있는 대표적인 공간이랍니다.

아직 내고장 울산에 대해 잘 알지 못하거나, 여행을 하며 울산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울산 박물관을 방문해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울산박물관
위      치 :  남구 두왕로 277
이      용 :  화~일요일 09:00~18:00(매주 월요일 휴관)
                상설전시 무료, 일부 기획전시 유료

홈페이지 :  http://museum.ulsan.go.kr
문      의 :  052)222-8501~3

가는방 :  울산공항 > 225번 > 울산대공원동문앞 하차
                태화강역, 시외버스터미널 > 527번 > 울산대공원동문앞 하차
                KTX 울산역 > 5004번 > 공업탑 하차

 

 

 


울산 남구 여행코스 4. 울산대공원


 

 

 

울산박물관에서 공업탑 방향으로 조금만 가면 울산대공원 동문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100만 평에이르는 울산대공원은 SK㈜가 1,000억 원을 투자해 조성한 공원으로 봄에는 향기로운 꽃내음으로 가득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나무 그늘이 반겨주고, 가을에는 울긋불긋 단풍으로 물드는 등 사계절 내내 다양한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수영장과 헬스장과 같은 편의시설과 식물원, 곤충관, 동물원, 화원 등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교육시설도 마련돼 있어 울산 남구 주민들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이자 학습공간이랍니다. 또 매년 5, 6월이면 화려한 장미로 가득한 장미축제도 개최되는 등 행사의 장으로도 활용되고 있는데요. 오는 2월 22일까지 울산대공원을 저녁에 방문하면 아름다운 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불빛축제’도 관람할 수 있다는 사실~ 울산대공원에 오셔서 낭만적인 밤 산책을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울산대공원
      치 :  남구 대공원로 94
가는방법 울산공항 > 453번 > 울산대공원남문 하차
                태화강역, 시외버스터미널 > 453번 > 울산대공원남문 하차
                KTX 울산역 > 5004번 > 신복로터리 앞 453번 환승 > 울산대공원남문 하차

 

 

 


울산 남구 여행코스 5. 선암호수공원

 

 

선암댐을 중심으로 조성된 선암호수공원을 산책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선암호수공원은 주변의 화려한 자연경관을 적극 활용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울산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은 도심 속 생태공간인데요. 

 

전망데크와 지압보도, 장미터널, 탐방로 등 다양한 산책로를 조성해두었으며 야생화단지와 생태습지원, 연꽃군락지 등 자연을 관찰하고 느낄 수 있는 자연탐방로도 있어 울산 시민들의 자연친화적인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축구장과 족구장, 서바이벌 게임장, 피크닉 광장 등 레포츠 시설들도 공원 곳곳에 조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공간이죠.

 

그럼 다가오는 주말, 울산 남구를 대표하는 도심 속 생태공간 선암호수공원에서 따스한 햇살을 맞으며 산책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선암호수공원

위      치 : 울산시 남구 선암호수길 104

가는방법 : 울산공항 432, 453, 482번 > 보람병원 976번 환승 > 보현사입구 하차
                태화강역, 시외버스터미널 976번 > 보현사입구 하차
                KTX 울산역 > 5001번 > 보람병원 976번 환승 > 보현사입구 하차

 

 

 

시내버스를 타고 떠다는 울산 남구 여행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다가오는 주말, 오래간만에 찾아온 따뜻한 날씨와 함께 편리한 시내버스를 타고 볼거리 많은 울산으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