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하기에 딱 좋은, 울산 동천강 산책로 !

울산의 4대 강(태화강, 내황강, 회야강) 중 하나인 동천강은 2014년 생태하천으로 새롭게 조성되어 산책과 자전거 라운딩을 하는 사람들의 쉼터로 자리잡고 있답니다.

경북 경주 괘릉에서 발원해 울산 북구 중산동과 시례동을 거쳐 중구 병영과 반구동 내황에서 태화강 하류로 합류하는 동천강 생태하천에 놓인 병영교, 삼일교, 내황교, 외솔교를 잇고 있는 동천강 산책로. 

 

날이 풀려서인지 청둥오리들이 동천강 산책로 입구에서 반겨주네요.

 

동천강 산책로 중 하나인 삼일교에서 부터 산책을 시작하였습니다.

 

친구, 가족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산책을 하기도 하지만,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는 분들도 많이 보이기에 산책로 입구에 마련된 가벼운 스트레칭을 따라하고 산책을 시작하기로 합니다.

 

울산은 자전거 출퇴근족들도 많고, 취미삼아 라운딩 하시는 분들도 많아 가는 곳곳마다 자전거길과 도보가 구분되어 있답니다.

 

울산 폴리텍대학교 앞에 마련되어 있는 동천강 산책로 간이화장실


 

지금은 겨울이라 나뭇가지들만 무성하지만, 계절별로 꽃도 피고 잎도 자라니 그냥 걷기만 해도 저절로 힐링되는 동천강 산책로 ! 오후 3시 이후로는 배경음악도 흘러나와 더욱 더 신나고 즐겁게 산책을 할 수 있답니다.

아침에는 출근하는 사람들, 점심때는 산책나온 사람들, 저녁때는 퇴근 및 산책, 운동하는 사람들로 항상 붐비는 동천강 산책로 !

 

요 몇 일간의 한파로 인해 동천강 마저 얼었네요. 한파 때의 추위를 실감나게 해줍니다.

 

동천강 산책로를 걷다보면 중간 중간마다 돌담다리가 있어요. 동천강을 중심으로 북구로 건너가는 산책로 랍니다.

 

맞은편 북구 동천강 산책로에도 산책하는 분들이 보이네요.

 

동천강 산책로에는 애견배변봉투함도 설치되어 있답니다. 애견과의 외출시에는 인식표 및 목죽을 꼭 착용하여야 하며, 예방접종 및 동물등록을 하여야 하며, 배변은 즉시 수거해야 한다고 합니다.

 

병영교, 삼일교, 내황교, 외솔교 사이사이마다 운동기구 시설이 놓여 있어 걷기로 부족한 운동은 운동기구 시설로 마무리 해주면 되구요.

#울산 중구 자전거 문화센터 자전거 대여 방법

 

신분증 지참 ▶ 대여소 방문을 하여 날짜, 본인성명, 휴대폰 번호를 기입한 신청서 작성  신원 확인 후 자전거 대여

운영시간 : 09:00 - 18:00 / (동절기 1월~3월) 09:00 - 17:00

이용금액 : 평일 울산 시민 무료 / 주말 및 공휴일 : 1시간당 1,000원 (추가 이용시 30분당 500원)

 

동천강 산책로 외솔교에서 내황교로 가는 길에는 주차장과 생활체육광장, 중구자전거 문화센터, 자전거 무료 대여소, 동천 파크 골프장 등 남녀노소 누구나가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공간이 있어 동천강 산책로는 단순히 산책로만 걷는 것이 아니라 취미,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장소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어요.

이제 날씨도 풀렸는데 집 주변 산책로로 쉬엄쉬엄 나가보는건 어떨까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