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신청하고 환경도 지키고 소비 절약도 하세요!

 

화석 연료를 연소해서 다니는 기존 자동차는 대기 오염의 주범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배기가스가 전혀 발생하지 않고 소음도 적은 전기자동차를 개발해 본격적인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그 일환으로 구매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답니다.

 

1,000원으로 최대 100km까지 주행이 가능해 환경뿐만 아니라 돈도 절약할 수 있는 착한 전기자동차!

오늘은 이런 전기 자동차 구매 시 얼마나 구매 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보조금 신청방법 및 지원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조금 신청은 지자체마다 상이하게 진행되며 신청 기간이 되면 해당 지자체 홈페이지 및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고문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공고문에 따라 제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접수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추첨 및 선착순으로 보조금 대상자를 선정하며, 선정된 후 전기자동자 대리점을 방문하면 저렴하게 전기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어요.

 

 

▲ 구매 가능한 전기자동차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정보시스템

 

현재 구매 가능한 전기자동차는 승용차 기아 레이/소울, 르노삼성 SM3, 한국GM 스파크, BMW i3, 닛산 리프와 전기버스 한국화이바 E-프리머스, 동원 올레브 총 8종류이며, 고속승용차 구매시 최대 1,200만 원, 그리고 전기버스 구매시에는 최대 1억 원까지 지원되며, 전기를 충전하기 위한 완속충전기 구매시에는 벽걸이식/스탠드식 각각 400만 원, 이동형 충전기 80만 원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충전시설은 서울 42곳, 부산 13곳, 대구 3곳, 인천 11곳, 광주 10곳, 대전 2곳, 세종 1곳, 경기 57곳, 강원 8곳, 충청 32곳, 전라 48곳, 경상 59곳, 제주 49곳, 그리고 울산 2곳까지 전국 총 337기기가 설치돼 있으며, 자세한 위치와 정보는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기자동차 구매시 세제도 감경받을 수 있는데요. 개별소비세, 교육세, 취득세를 최대 400만 원까지 감경 받을 수 있으며 공영주차장 이용시 20~50% 할인 및 서울 남산터널 이용시 혼잡통행료를 면제받을 수 있는 지원도 받으실 수 있어 보조금 지원은 물론 소비도 절약할 수 있다는 사실!

※ 지자체별 대상자 선정 방법 및 일정, 추가 지방 보조금이 조금씩 상이합니다.

 

전기자동차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충전시설 안내,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은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로 정보시스템 : www.ev.or.kr

 

 

 

환경부에서는 오는 2020년까지 전기자동차 20만 대 보급을 목표로 이러한 보조금 지원 사업을 전국적으로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울산시에서도 매년 50대 이상씩 지속적으로 보급해 나가며 대기환경 개선에 앞장설 계획인데요.

 

지난해 8월과 12월에 총 2차례에 걸쳐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사업 공모’를 실시해 울산시민들에게 성공적으로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추진해왔답니다. 2016년에도 지속적으로 사업공모를 펼칠 예정이며 3차 공모소식이 들리면 울산시 누리집과 울산누리 블로그,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다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전기자동차 구매 보조금 신청에 대한 안내를 드렸는데요. 환경도 보호할 수 있고 소비 절약 및 각종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전기자동차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6.06.23 19: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울산누리 2016.06.24 09: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전기자동차 구매 보조금은 자동차 판매 대리점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환경정책과 조인호(229-3152)로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