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사랑 느껴지는 외솔탐방길을 찾아보세요!

2010년 3월, 중구 동동에 개관한 외솔기념관과 병영성 동.서문 구간을 중심으로 울산 출신의 한글학자이자 독립운동가인 최현배 선생의 호를 따서 만든 외솔탐방길이 2015년 12월 13일에 정색 개통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외솔탐방길의 거리의 약 1800m, 다른 탐방길에 비해 짧은 거리라 가벼운 산책하듯이 다녀올 수 있었답니다. 병영초등학교에서 출발하여 외솔기념관, 동문지, 병영성 지하차도, 서문지를 거쳐 다시 병영초등학교로 오는 코스입니다.

 

 

▲외솔기념관

 

 

▲외솔 최현배 선생의 생가

병영초등학교에 출발하여 처음 만나는 외솔기념관, 이곳에는 외솔 최현대선생의 업적을 알 수 있는 유품및 주요 저서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최현배 선생께서 한글을 지키기 위해 얼마나 애쓰셨는지, 한글에 대한 사랑이 얼마나 깊었는지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외솔 기념관 뒤편에는 외솔 최현배 선생의 생가도 복원되어 있습니다.

 

 

 

외솔기념관과 최현배 선생의 생가를 둘러보고, 본격적으로 외솔탐방길을 걸어보았습니다. 외솔기념관에서부터 동문지까지의 보행로에서 한글자음을 입체로 되어 있는 인도블록이 깔려져 있었습니다.

 

 

▲(사진, 시계방향) 동문지에서 북문지로 가는 길, 동문지 안내판,

북문지에서 서문지로 가는 길, 병영성역사문화탐방로안내도

입체블록이 끝나는 지점부터는 병영성 동문지 시작지점이고, 동문지를 따라 걷게되면 병영성의 모습과 병영성 일대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해질 무렵의 병영성은 무척이나 아름다웠습니다. 인근 주민들은 운동 삼아 걷기도 합니다.

 

 

▲외솔탐방길 담장갤러리

병영초등학교 담장엔 벽화가 그려져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추운 날씨지만 주말엔 여러분도 울산 가볼만한 곳, 외솔탐방길을 찾아보세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웅촌신도시 2016.01.22 10: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간되면 한번 가봐야 겠어요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