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겨울 내일로. 울산 당일코스로 즐겨보는 것 어떤가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내일로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그 중 울산에서 내일로 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 어떤 코스로,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할지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당일코스로 울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소개해볼까 합니다.

<울산 내일로 당일여행 코스>

태화강역 → 신화마을 → 장생포고래문화마을 → 간절곶 

 

내일로 당일여행 코스 1)지붕없는 미술관 신화마을

◎교통편

1. 태화강역에서 공업탑방향으로 가는 버스 승차 → 시외버스터미널(롯데백화점)에서 하차 →  마을버스 976번 환승 신화마을 정류장 하차

2. 태화강역에서 공업탑방향으로 가는 버스 승차 → 공업탑하차 →246번, 406번 환승 새터삼거리 정류장 하차

 

화마을의 이름은 새롭게 화합하여 잘 살자라는 뜻이랍니다. 1960년대에 석유화학단지가 조성되면서 생긴 공단 이주민촌인데요 지금은 지붕없는 미술관으로 재탄생한 곳입니다.

 

다른 많은 벽화마을이 존재하지만 울산 신화마을의 벽화 특징은 고래벽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 모양과 다양한 그림의 고래를 찾는게 또 다른 재미가 아닐까요?

 

여렸을때 즐겨하던 땅따먹기가 있어서 저절로 몸이 움직였습니다. 방문객들이 벌써 많이 즐겨한 흔적으로 그림이 많이 지워져 있긴 했지만 그것마저 정겨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신화마을을 여유롭게 둘러보면서 사진도 찍고 즐기다 보니 한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다시 버스를 타고 장생포 고래마을로 향합니다.

 

내일로 당일여행 코스 2)장생포 고래문화마을

◎교통편

- 새터삼거리 정류장에서 246번, 406번 버스 승차 → 고래박물관 정류장 하차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은 입장료 1,000원으로 저렴하지만 볼거리는 정말 많은 곳으로 특히 내일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작년 5월에 조성된 고래문화 마을은 예전 장생포에서 고래잡이를 하던 마을을 1960~70년대 그대로 재현한 곳으로 여러 체험도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가 입구 왼편에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어린 학생들과 부모님들이 함께 달고나를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연탄불 앞에서 설탕넣은 국자를 나무젓가락으로 휘휘~ 저어가며 완성된 달고나를 보니 어린시절 집에서 해보다가 국자 태워먹은 기억도 새록새록나고 좋았습니다.

 

 

 

 

고래문화마을 관람시간은 1시간 정도지만 체험과 공원까지 다 둘러본다면 2~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버스시간 확인하여 충분히 즐긴 다음 간절곶으로 향합니다.

간절곶은 외곽에 위치한 곳으로 버스를 타고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내일로 당일여행 코스 3)간절곶

◎교통편

- 고래박물관 정류장에서 246번, 406번 버스 승차 → 공업탑 정류장 하차 → 715버스 환승 간절곶 정류장 하차

 

 

 

 

간절곶은 우리나라에게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으로 매년 새해에 해돋이 행사로 유명한 곳이죠. 세계 최대 크기의 소망우체통이 있는데 엽서를 넣으면 실제로 배달도 된답니다.

이미 많은 내일로 여행객들에게 많이 사랑을 받고 있는 간절곶입니다. 배낭가방을 메고 있는 분들이 눈에 많이 보였습니다.

 

간절곶 공원과 등대, 그리고 시간이 된다면 드라마촬영지까지 구경 후에 다시 기차역으로 향하면 됩니다.

간절곶에서 다시 715번 버스를 타고 남창 정류장에서 내리면 남창역(30분소요), 태화강역 정류장에서 내리면 태화강역(1시간소요)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내일로 청춘들을 위한 울산 당일치기 여행편 어떠셨나요?  

울산에도 여행감성 자극하는 곳이 정말 많답니다. 올 겨울 내일로는 울산으로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osted by lovely_yu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안윤주 2016.01.25 09: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일로를 통해 울산을 돌아볼수있는 유용한 정보네요~~ !!

  2. 솔이 2016.02.04 17: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산에도 사진찍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좋은 장소가 있었네요~
    주말에 꼭 가봐야겠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