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삼일, 겨울 다이어트 성공하려면?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6. 1. 18. 08:30

누구나 꿈꾸는 체중감량! 올 겨울엔 성공하세요!!

 

추운 바깥날씨 때문에 움직임이 줄어드는 겨울철, 왠지 모르게 다른 계절보다 살이 많이 찌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그리고 새해다짐으로 ‘건강한 2016년’을 기원하며 다이어트 계획을 많이 세우실 텐데요. 오늘은 이런 겨울철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올 겨울, 따뜻한 봄을 기다리며 날씬한 몸에 도전해보세요!

 

 


겨울철 다이어트 효과


먼저 겨울철 다이어트는 다른 계절에 비해 체중 감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왜냐하면 차가운 날씨로부터 우리 몸이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칼로리 소모가 더욱 많아지기 때문이랍니다. 다른 계절에 비해 몸의 기초 대사량이 10% 이상이 증가한다고 하니 이를 기회로 삼아 다이어트를 한다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겠죠?

 

그럼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을까요?

 

 


겨울철 다이어트 성공하기 1) 적절한 간식 섭취하기

 

겨울철에는 붕어빵, 호빵, 어묵 등 맛있는 간식들이 넘쳐납니다. 추운 날씨에 이런 따끈한 간식의 유혹으로부터 벗어나기 참 힘든데요. 칼로리가 높은 음식보다는 칼로리도 낮고, 건강에도 좋은 과일류를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은 어떨까요?

 

감기 예방은 물론 피부 미용,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다량으로 함유된 겨울철 대표 과일로는 귤, 딸기, 한라봉 등이 있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인 변비를 예방해주고,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갖게 해주는 고구마도 매우 좋은 겨울철 간식이랍니다.

 

 


겨울철 다이어트 성공하기 2) 하루 30분씩 꾸준히 운동하기 


체중 감량하기 좋은 계절임에도 불구하고 추운 날씨 탓에 움직임이 크게 줄어듭니다. 거기다 우리의 신체는 추위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 피하지방을 몸에 축적시키려고 하기 때문에 다른 때보다 조금만 방심해도 체중이 늘어나기 쉽죠.


하지만 하루 30분 이상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조깅이나 자전거타기와 같은 일상 생활에서도 가볍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줄 경우,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해줘 겨울철 가장 큰 적인 수족냉증도 예방할 수 있고 체온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답니다. 거기다 기초 대사량이 10% 이상 증가한 상태이니 칼로리 소모도 크게 늘어 체중 감량을 쉽게 할 수 있어요.

 

 


겨울철 다이어트 성공하기 3) 따뜻한 물 많이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다이어트에서 빠트릴 수 없는 습관 중 하나입니다.

성인 기준 하루 수분섭취량은 보통 1.5L~2L 정도인데요.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우선 공복감을 덜 느끼게 해주어 음식물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사하기 1시간 전에 물을 마시면 위액을 희석시켜 소화에 지장이 생겨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 자칫 방해가 될 수 있으니 피해주세요.


물을 많이 마시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도와 칼로리 소모를 빨리 도우며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줘 신체 건강은 물론 피부 미용에도 좋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찬 물을 마셔주는 것보단 따뜻한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은데요. 따뜻한 물이 체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 우리 몸이 추위로 인해 피하지방을 축적하는 것을 예방해주기 때문이랍니다.

 

 


겨울철 다이어트 성공하기 4) 확실한 동기부여 및 목표 세우기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가장 큰 원인은 의지 부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는 체중 감량을 위한 확실한 동기와 목표가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다이어트를 무작정 시작하려고 하기 보단 ‘내가 왜 체중 감량을 해야 하는지?’ 동기를 세우고 ‘아침에는 30분 이상 공원 달리기, 저녁에는 집에서 15분 이상 스트레칭 하기’와 같이 구체적인 하루 운동량을 정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매일 반복해서 하다 보면 습관화 되면서 나중에는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일상처럼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되겠죠?

 


추운 겨울철,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한 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가오는 여름, 예쁜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를 당당히 걷는 내 모습을 상상하며 즐겁게 다이어트에 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올 겨울, 무작정 굶어서 체중을 감량하기 보단

적절한 영양보충과 생활 습관을 통해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