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 군살 없애주는 #등 스트레칭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6. 1. 15. 08:00

 

집에서 간단하게 따라 하며 매끈한 등을 만들어보세요!

 

학교나 직장에서 장시간 책상에 앉아서 시간을 보내다 보면 자연스럽게 등이 앞으로 굽고 어깨가 뻐근해지기 쉽습니다. 이런 뻐근함이 매일 반복되고, 제때 풀어주지 않으면 자세가 틀어질 뿐만 아니라, 요즘처럼 움직임이 적은 겨울철에는 군살까지 붙게 되어 걱정거리가 늘어나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런 등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동시에 군살까지 없애주는 등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집에서 취침 전, 후로 간단하게 따라 하며 매끈한 등을 만들어보세요~

 

 

 


등 스트레칭 1. 고양이 자세

 

 

 

 

<스트레칭 방법>
1.  무릎을 꿇고 손은 바닥을 짚고 엎드려주세요.
2.  등을 안쪽으로 최대한 굽히고 얼굴은 위를 향해주세요.
     ※ 10~15초 동안 자세를 유지합니다.
3.  반대로 등을 바깥쪽으로 최대한 굽히고 얼굴은 아래를 향해주세요.
     10~15초 동안 자세를 유지합니다.
4.  2,3 동작을 10회 반복 동작해주면 끝.

 

 

 


 

등 스트레칭 2. 코브라 자세


 

 

 


<스트레칭 방법>
1.  팔은 바닥을 짚고 몸은 바닥에 보고 엎드려주세요.
2.  팔을 조금씩 펴며 상체를 위로 올려주세요.
3.  팔을 1자로 펴주고, 등을 최대한 뒤로 굽혀주면 끝.
    ※ 10~15초 동안 자세를 유지합니다.

 

 

 


 

등 스트레칭 3. 슈퍼맨 자세


 

 

 


<스트레칭 방법>
1.  바닥을 보고 엎드린 자세에서 두 손을 앞으로 뻗어주세요.
2.  오른팔과 왼쪽 다리를 위로 최대한 들어 올려주세요.
3.  뒤이어 반대편인 왼쪽팔과 오른쪽 다리를 위로 최대한 들어주세요.
4.  번갈아 가며 15~20회 동작을 반복해주면 끝.

 

 

 

이상으로 집에서 취침 전, 후 침대나 매트 위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등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등뿐만 아니라 전신을 이용하는 동작들로 스트레칭을 하고 나면 혈액 순환을 도와 취침 전에는 잠이 잘 오게 해주고, 취침 후에는 잠이 깨도록 도와준답니다. 그리고 등 군살 걱정도 덜어주니 일석이조의 스트레칭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럼 등 스트레칭 따라하며 활기찬 하루를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