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새해에도 울산도서관에서 다양한 영화들을 만나보세요!

2016년 병신년(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혜와 생기, 그리고 행운의 상징인 붉은 원숭이의 해 답게 이번 2016년에는 울산 도서관의 다채로운 문화 행사들이 열릴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특히, 매주 주말 울산 시민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무료영화 상영’도 계속된답니다!

 

오늘은 2016년의 시작인 1월에는 과연 어떤 영화들을 만나볼 수 있을지 소개해드릴게요.

 

 

 


울산도서관 무료영화 상영 ① 중부도서관
 

 <아메리칸 셰프>
감     독  존 파브로
등     급  15세관람가
상영시간  114분
상영일자  16년 1월 10일(일) 14:00
상영장소  중부도서관


줄 거 리)
미국의 일류 레스토랑의 셰프인 칼 캐스퍼는 어느날, 레스토랑 오너로부터 메뉴 결정권을 빼앗기고, 유명음식평론가로부터 자신이 만든 음식이 혹평을 받자 홧김에 SNS로 욕설을 보내게 됩니다. 이러한 욕설이 오고 간 SNS는 온라인 상에서 핫 이슈로 떠오르게 되고 칼 캐스퍼는 레스토랑을 그만두게 되고, 쿠바 샌드위치 푸드트럭에 도전하게 되는데요.

 

아들과 함께 푸드트럭을 이끌고 미국 전역을 일주하던 중, 자신과 설욕을 치른 음식평론가와 만나게 됩니다. 과연 다시 마주한 음식평론가와 어떤 일들이 벌여질지, 식욕을 돋구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 만나보세요!

 

 


울산도서관 무료영화 상영 ② 남부도서관
 

<슬로우 비디오>
감     독  김영탁
등     급  12세관람가
상영시간  106분
상영일자  16년 1월 31일(일) 14:00
상영장소  남부도서관


줄 거 리)
남들이 못 보는 찰나의 순간까지 볼 수 있는 남자 주인공 여장부. 그는 어려서부터 독특한 시력 탓에 놀림과 따돌림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특유의 순수함과 재치로 매 순간 위기를 잘 이겨낸 주인공에겐 어느 날 새로운 직업이 생기게 되는데요. 바로 CCTV 관제센터에서 CCTV 너머로 우리의 일상을 지켜보는 일을 하는 일입니다.

 

CCTV 속 수많은 세상을 놓치지 않으며 관제센터의 에이스로 떠오르게 되는 여장부.

그의 독특한 세상보기를 함께 확인해보세요!

 

 


울산도서관 무료영화 상영 ③ 동부도서관
 

<늑대아이>
감     독  호소다 마모루
등     급  전체관람가
상영시간  117분
상영일자  16년 1월 31일(일) 14:00
상영장소  동부도서관

 

줄 거 리)
평범한 여대생인 하나는 강의실에서 우연히 만난 한 남자와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그의 정체는 바로 평범한 사람이 아닌 늑대인간이었는데요. 이후, 하나는 늑대인간과 동화 같은 사랑을 한 후, 두 아이와 남게 됩니다. 귀가 쫑긋 거리고, 꼬리가 살랑 거리는 늑대 아이들!

 

남들과는 다른 운명을 살아가는 남매와 이런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특별한 육아와 고민이 펼쳐지는데요. 과연 엄마 하나는 어떻게 아이들과 행복한 삶을 이끌어 갈지, 영화 <늑대아이>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울산도서관 무료영화 상영 ④ 북부도서관


<국제시장>
감     독  윤제균

등     급  12세관람가
상영시간  126분
상영일자  16년 1월 24일(일) 14:00
상영장소  북부 기적도서관

 

줄 거 리)
1950년대 한국전쟁 이후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격변의 시대를 살아온 우리 시대 아버지를 그린 영화 <국제시장>. 영화 속 주인공인 덕수는 하고 싶은 것도, 되고 싶은 것도 많은 청년이었지만 한 집안의 장남으로서 평생 단 한번도 자신을 위해 살아본 적이 없는 인물이었습니다.

 

그렇게 가족들을 위해 타국으로 떠나 위험한 일도 서슴없이 해오며 억척스럽게 살아온 덕수와 우리들의 아버지의 이야기를 그렸는데요. 과연 우리들의 아버지들이 강인해지기 까지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울산도서관 무료영화 상영 ⑤ 울주도서관


<플라잉머신>
감     독  마틴 클랩, 도로타 코비엘라, 제프 린지
등     급  전체관람가
상영시간  76분
상영일자  16년 1월 30일(토) 14:00
상영장소  울주도서관


줄 거 리)
런던에서 아이들과 살고 있는 조지는 어느날, 아이들과 함께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이 공연하는 애니메이션 콘서트에 참석하게 됩니다. 마술의 플라잉 머신을 타고 아버지를 찾아 떠나는 감동적인 애니메이션과 음악을 감상하고 난 조지는 피아니스트 랑랑의 싸인을 받기 위해 분주해 하게 되고, 결국 아이들을 잃어버리고 마는데요. 순간 애니메이션 속에만 있을 줄 알았던 플라잉 머신을 실제로 타고 아이들을 찾아나서는 여정을 시작하게 된답니다. 애니메이션 속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함께 가족애를 찾아 모험을 떠나보세요!

 


작년 2015년을 뜨겁게 달군 인기 드라마 장르부터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영화들을 1월 동안 울산 주요 도서관에서 만나보실 수 있어요. 책도 읽고 영화까지 볼 수 있는 울산도서관을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