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울산누리 제4기 블로그기자단 발대식에 참여했어요!
울산 GO/Today2016. 1. 6. 08:30

울산누리 제4기 블로그 기자단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2015년 12월 22일 2016년에 활동할 제4기 블로그기자단과 제3기 SNS서포터즈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시청 시민홀에서 블로그 기자 33명과 SNS서포터즈 52명, 총 85명에 대한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이 오전 10시 30분 부터 오후 4시까지 이어졌습니다.

 

▲上 - 우수활동 블로그 기자 표창패 수여 下 - 4기 블로그기자,SNS서포터즈 위촉장 수여

 

 시민홀에서 열린 발대식은 울산시 홍보영상 관람을 시작으로 지난 3기 우수 블로그 기자에 대한 표창패 수여와 올해 2016년에 새로 위촉된 블로그 기자단의 위촉장 수여, 인사말씀이 이어지고 단체 기념촬영을 끝으로 발대식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SNS서포터즈들이 기념촬영을 하며 결의를 다지고 있는 모습

 

올해는 지난 3기에 비해 훨씬 많은 인원을 뽑았답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열정적으로 울산을 알리는데 앞장서 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많이 뽑았다고 하는데 그럼에도 떨어지신 분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경쟁을 뚫고 기자단의 되었으니 사명감을 가지고 끝까지 열심히 활동해 주셔야겠지요.

 

 

기념촬영을 끝으로 발대식을 마치고 오찬자리를 마련해 서로간에 알아가는 시간도 가지고 인사도 나누며 식사를 했습니다.

 

 

다시 시청으로 돌아와 시청 1층에 있는 홍보관 견학을 하였습니다.

작년에 처음으로 홍보관 견학을 하였는데요. 시청 안에 울산을 알리는 홍보관이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해설사님의 세세하고도 친절한 설명을 들으며 울산의 역사와 발자취를 알아가니 더욱 흥미롭고 뜻깊은 시간이었다지요.

 

 

역시나 울산광역시 홍보관은 처음인 기자단분들이 대부분이시라 새롭고 흥미로운 마음으로 해설사님의 설명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홍보관 견학을 마치고 블로그 기자단과 SNS 서포터즈 각기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답니다.

새롭게 활동하게된 4기 기자단끼리 인사도 나누고 자기소개도 하고 블로그 글쓰기에 관련한 교육과 가이드라인 등에 관한 교육이 이어졌습니다.

 

블로그 글쓰기에 관한 교육을 담당하신 황홍선 강사님의 강의는 상당히 감동적이고 유익한 시간이었고 새롭게 활동하게 되는 4기 기자단들이 어떻게 울산누리에 기사를 쓰고 올려야 하는지에 대해 명확한 가이드라인 교육이 있어서 올해 기자단으로 활동함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긴 시간이었지만 모두들 열정 가득한 눈동자와 결의에 찬 마음으로 열심히 경청하고 집중한 시간이었습니다. 2016년 1월 1일 부터 2017년 3월 31일까지 주어진 활동기간동안 꾸준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울산을 알리고 홍보하는 일에 앞장서는 기자단들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2016년에는 2015년에 비해 보다 더 다양하고 알찬 콘텐츠들이 풍성한 울산누리가 되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