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운동을 통해 건강하고 매끈한 다리를 만들어보세요.

 

차가운 바깥 날씨에 실내 활동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겨울철. 사무실 등에서 앉은 자세로 하루를 보내는 시간이 대부분이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앉은 자세로 장시간을 보내면서 가장 큰 걱정거리는 다리가 잘 붓고 저리는 느낌도 자주 든다는 것입니다.

 

이런 증상이 자주 되면 하체 비만 및 부종이 생기게 되어 더욱 큰 고민거리로 번질 우려가 있죠. 오늘은 이런 걱정과 고민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실내에서도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다리 운동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따라 하면서 매끈하고 건강한 다리를 만들어보세요.

 

 

다리운동법 #1


1.  바른 자세로 벽을 보고 서주세요.
2.  한쪽 손으로 벽을 짚은 뒤, 반대 쪽 다리를 뒤로 꺾어주세요.
3.  반대쪽 팔로 다리를 잡아 둔부쪽으로 당겨주세요.
4.  10~15초 자세 유지 후, 반대편도 반복 동작해주세요.

 

 

 

다리운동법 #2


1.  다리를 X자로 꼬아서 서주세요.
2.  두 팔을 손등을 마주하여 모은 채 상체를 아래로 굽혀줍니다.

 

     Tip. 굽힐 때 무릎이 굽혀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3.  10~15초 자세 유지 후, 반대편도 반복 동작해주세요.

 

 

다리운동법 #3


 

1.  벽에서 30cm 정도 떨어져서 바른 자세로 서주세요.
2.  양손을 벽에 대고 한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세요.
     Tip. 발뒤꿈치가 떨어지지 않도록 무릎을 곧게 펴주세요.
3.  반대쪽 다리는 벽 쪽으로 무릎을 살짝 굽혀주세요.
4.  10~15초 자세 유지 후, 반대편도 반복 동작해주세요.

 

 

다리운동도 실내에서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겠죠?!
하루의 대부분을 실내에서 보내게 되면 운동량이 부족해져 하체 근력이 약해집니다. 게다가 혈액 순환 또한 잘 되지 않아 하체 부종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내에서도 따라하기 쉬운 운동법으로 약해진 하체 근육도 단련하고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해 이러한 하체 부종 예방해 보세요.

 

그럼 올 겨울, 매끈하면서도 건강한 다리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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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basicmovement.tistory.com BlogIcon 무브먼트 2015.12.17 15: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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