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목 운동 따라하며 뻐근한 목을 시원하게 풀어주세요!

 

12월 겨울에 접어들면서 추위에 몸이 잔뜩 움츠려 드는 요즘, 몸을 움츠리고 있다 보면 목과 어깨가 결리는 경우가 맣죠. 게다가 스마트폰 과다 사용으로 목을 아래로 너무 심하게 숙인다거나 앞으로 빼는 등 목 건강에 좋지 않은 자세를 자주 하게 됩닏.

 

이 같은 평소 목에 좋지 않은 자세를 바로잡아줄 수 있는 간단한 목 운동을 소개해드릴게요. 하루에 틈틈이 따라 하면서 뻐근했던 목과 어깨를 시원하게 풀어주세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목 운동 ①

 

1. 머리 뒤로 양손 깍지를 껴주세요.
2. 목 뒤쪽 근육이 당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깍지로 머리를 지긋이 눌러주세요.
3. 숨을 내쉬며 10~15초 정도 자세를 유지해줍니다.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목 운동 ②

1. 얼굴을 45도 각도로 돌려 고개를 숙여줍니다.
2. 얼굴을 숙인 방향의 팔로 머리의 반대쪽 측면을 잡아줍니다.
3. 머리를 대각선 방향으로 지긋이 눌러주며 자세를 10~15초 정도 유지해줍니다.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목 운동 ③

1. 양손을 포개어 가슴 윗부분을 눌러줍니다.
2. 목 앞쪽 근육이 당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목을 뒤로 젖혀줍니다.
4. 자세를 10~15초 정도 유지해줍니다.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목 운동 ④

1. 한쪽 팔로 반대편 머리 측면을 잡습니다.
2. 팔 힘으로 목을 45도 각도로 당겨줍니다.
3. 10~15초 자세를 유지한 후, 반대편도 반복 동작을 해줍니다.

 

 

 

하루에 5분정도만 시간을 내어 따라 해보세요.

구부정한 자세로 계속해서 생활하다가는 목의 통증과 함께 심할 경우에는 목디스크로 발전할 수도 있어요! 그러므로 목이 뻐근하거나 결리는 느낌을 받을 때는 간단한 동작을 통해 목의 긴장을 푸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평소에는 컴퓨터 모니터를 자신의 눈 높이까지 맞춰 사용하고,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는 고개를 숙이는 자세보다는 팔을 들어 보는 등 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자세를 습관화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꾸준한 목 운동과 평소 바른 자세로 목 건강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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