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겨울, 안전하고 즐겁게 스키를 즐겨보세요!

 

12월과 함께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었습니다. 겨울 휴가로 추위와 함께 스피드를 즐기기 위해 스키장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겨울 휴가철을 미리 대비해 스키장에서 스키, 보드 타기 전 알고 지켜야 할 안전상식을 알려드릴게요.

 


1. 스키, 보드 타기 전 지켜야 할 안전상식


스키를 타기 전에 지켜야 할 안전 상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장 먼저 스키를 타기 전 스키 복장을 제대로 갖춰야 하는데요. 복장은 반드시 스키 전용 복장(스키복, 장갑, 고글 등)을 착용하도록 하고 착용 시 자신의 체형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안전 장비 역시 꼼꼼하게 챙겨야 하는데요. 여러 사람이 함께 스키장을 활강하다 보면 충돌 위험 및 넘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안전모와 무릎보호대, 엉덩이보호대를 착용해 다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활강 전에는 반드시 30분 이상 준비운동을 하여 굳은 몸을 풀어주고 격한 움직임에 근육이 놀라지 않도록 대비해주는 것이 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가장 큰 안전상식이오니 반드시 스키와 보드 타기 전 준비 운동을 충분히 해주세요.

 

 

2. 스키, 보드 타면서 지켜야 할 안전상식


타기 전 안전 준비를 모두 마쳤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스키와 보드를 즐기게 되는데요. 즐기면서도 항상 주의를 기울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우선 리프트 탑승 전에는 직원의 지시에 따라 순서를 대기하도록 하고, 옆 사람의 스키나 보드를 밟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리프트를 탑승할 때는 바른 자세로 리프트에 탑승하고 이동 중 몸을 움직이는 행위는 자제하도록 합니다. 내릴 때는 옆 사람과 다음 차례의 리프트와 충돌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신속히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스키와 보드를 타고 활강할 때는 자신의 실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고, 처음 타는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 강습을 통해 충분히 타는 법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활강 시에는 앞과 옆을 항상 살피며 사람들과 안전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코스 합류 구간에서는 속도를 낮추거나 정지 한 뒤, 주변을 살핀 후 합류해 충돌사고가 나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끝으로 스키장 곳곳에 설치돼 있는 안전 표지판이나 안내 방송 등도 주의를 기울여 확인하도록 하고, 넘어지거나 잠깐 쉬고 싶을 땐 코스 가장자리로 이동해 재정비를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겨울철 대표 스포츠, 스키와 보드! 반드시 타기 전엔 안전상식을 숙지해야 합니다.

 미끄러운 눈 위를 빠른 속도로 달리는 스포츠인만큼 안전 사고의 우려가 높아요. 사소하고 당연한 부분이라도 주의를 기울여 부상없는 안전한 겨울 휴가 즐기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