뻐근한 팔과 어깨, 간단한 팔 운동으로 풀어주세요!

 

우리 신체 부위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은 바로 ‘팔’입니다.

컴퓨터를 하거나, 공부를 할 때, 그리고 집안일을 하는 일을 하기 때문이죠.

자주 사용하는 부위일수록 제대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통증 등 질병들이 발병되는데요. 이런 팔의 뭉친 근육들을 풀어주고 강화시켜주는 간단한 팔 운동법을 알려드릴게요.

 

간단하게 따라하는 팔 운동 1

 

1) 정면을 보고 바른 자세로 선 뒤, 두 손을 깍지를 껴서 앞으로 쭉 뻗어주세요.
2)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팔을 1자로 유지한 채 자세를 5~10초 간 유지합니다.

 

간단하게 따라하는 팔 운동 2

 

1)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선 다음, 한쪽 팔꿈치를 머리 뒤로 넘겨줍니다.
2) 반대 팔로 팔꿈치를 눌러주며 자세를 5~10초 간 유지합니다.
3)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 동작해줍니다.

 

간단하게 따라하는 팔 운동 3


1)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의자를 잡아줍니다.
2) 등받이를 잡은 상태에서 몸은 천천히 아래 방향으로 앉아주세요.
3) 팔의 각도는 90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으며, 자세를 5~10초 간 유지해주세요.

 

간단하게 따라하는 팔 운동 4


1)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선 다음, 한쪽 팔은 어깨와 수평이 되도록 펴주세요.
2) 반대 팔로 뻗은 팔을 몸 쪽으로 감싸 당겨주세요.
3) 얼굴은 팔의 반대 방향을 향하고 5~10초 간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4)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반복 동작해줍니다.


이상으로 실내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팔 운동을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히 실천한다면 장시간 일에 집중을 할 수 있는 집중력과 함께 날씬하고 균형 잡힌 팔도 만드실 수 있다는 사실. 그럼 추운 날씨에 움츠려 있지만 말고, 간단한 운동으로 몸의 건강도 지키고 일과 학업의 능률도 올리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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