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 알프스 하늘억새길(배내고개~능동산~천황산~재약산~사자평~죽전)

울산지방을 중심으로 양산,밀양지역에 걸쳐있는 1000m이상의 고산(가지산,신불산,간월산,영축산,천황산,재약산,운문산,고헌산,)을 "영남알프스"라고 하며  1000m이상 고봉을 중심으로 억새밭이 발달되어 있어 가을이면 억새꽃으로 장관을 이룬다.

신불산 억새와 단조산성 주위의 억새밭은  산맥이 연결되어 있어 넓은 억새평원이 장관을 이루고 "청수좌골 백발능선"에서 단조산성으로 바라보는 억새꽃의 아름다움은 탄성을 자아낸다.능동산에는 샘물산장 주위의 억새밭이 좋으며 천황재를 중심으로 억새밭이 발달되어있다.사자평은 늪지역을 재외하고는 잡목으로 산림이 우거지고 있었고 "사자평 늪"주위에는 억새,물풀등이 많았다.

 2011년 10월 말까지 울산시에서 영남알프스 억새밭을 중심으로 등산로를 정비하여 하늘억새길을 연다고 한다.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은 배내고개를 깃점으로 2번 나눠서 다녀 오기로 하였다

1차 배내고개(700m)~능동산(982m)~능동산 2봉(968m)~천황산(1189m)~재약산(1108m)~사자평~죽전고개~죽전마을
2차 죽전마을~청수좌골(백발능선)~영축산~신불산~간월산~배내봉~배내고개

1차 배내고개(700m)~능동산(982m)~능동산 2봉(968m)~천황산(1189m)~재약산(1108m)~사자평~죽전고개~죽전까지를 혼자서 다녀왔다.

능동산2봉주위,샘물산장 주위,천황재 주위에는 억새가 한장익어 가면서 장관을 이루고 있었다.

 

배네고개에서 능동산으로 오르는 초입
능동산까지는 20~30분 소요된다


 

쇠점골 약수터

능동2봉...
능동산에서 능동2봉으로 오는 등산로는 등산로 주위의 잡목을 베어서 통행에 도움을 주었어면 한다.

능동2봉 주위의 억새~~~

능동산주위에서 억새가 가장좋은 샘물산장...
샘물산장 주위의 억새와 야생화의 조화로 환상적이었다.

천황산과 억새~~`

 

천황산 정상


외로이 혼자온 산꾼이 억새밭 길을 따라 천황산으로 오른다

드뎌~~~천황재 도착
천황재 주위에는 억새군락이 발달되어 있다


출발~~~
재약산으로...

천황재 억새~~
9월중순 천황재의 억새는 한창 익어 가고 있었다.

재약산 정상...

재약산 정상에서 바라본 천황산

재약산 정상에서 바라본 사자평...


재약산에서 사자평 평원으로  등산로가 잘정비되어 있었다.


사자평 억새밭~~~

사자평은 늪 지역으로 "영남알프스 억새길"을 만들때 다리를 만들어서 통행을 하도록 해야겠다.
오늘 사자평 늪지역을 통과할때 등산로가 늪속으로 빠져 등산화와 옷에 진흙으로 오염이 되었는데 통행이 편리하도록 등산로를 정비하였어면 한다


죽전고개
영남 알프스 하늘억새길"을 조성하면서 죽전고개에 전망대를 만들었어면 좋겠다


배냇골 죽전마을 도착...
1차 "영남 알프스 하늘 억새길"(배내고개~능동산~천황산~재약산~사자평~죽전) 을 무사히 다녀왔다.
추석후 2차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의 억새의 아름다움을 마음속에 새겨야겠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1 BlogIcon 이도석 2011.09.16 18: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억새가 장관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