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곡박물관 유물보존 관련 어린이 체험학습 참가 신청하려면?

 

울산대곡박물관의 울산의 주요한 역사를 알려주는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현재 울산대곡박물관에서는 정몽주·김종직 등 역사상 울산을 다녀간 7인을 재조명한 ‘언양 별곡(彦陽別曲) -울산을 다녀간 7인이 알려주는 이야기-’ 특별전이 진행되고 있기도 합니다. 이 전시는 12월 27일까지 열리니 아직 못 본 분들이라면 꼭 한번 다녀와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알려드릴 내용은 바로 울산대곡박물관에서의 체험학습 내용 알려드릴게요.

울산대곡박물관에서 다음달인 12월 5일(토) 실시하는 ‘토요 어린이 체험학습’(제51회)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이번 체험학습은 2015년 대곡박물관 토요 어린이체험학습의 마지막 시간인데요. 너무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그렇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좀 더 호기심 가득해 할 만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12월 5일인 토요일 오후 2시부터 대곡박물관 2층 시청각실에서 ‘박물관 속 유물 보존 이야기’라는 주제로 실시되는데요. 주요 내용은 체험활동지와 자료를 통해 박물관의 직업과 업무에 대해 알아보는 것입니다. 또한 복제품을 이용한 유물등록 방법과 유물을 보존하기 위해 필요한 제습제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답니다. 또한 이번 체험에서는 박물관이 하는 주요 업무와 직업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는 사실.

 

 

박물관의 기본 업무는 전시기획, 유물조사, 유물보존 그리고 전시교육 등인데요. 거기다 학예연구사와 보존처리사, 교육사 등 다양한 직업들이 존재하지요.

박물관의 유물 뒤에 존재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와 유물이 어떻게 들어오고 보존되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박물관에서 일하는 직업도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겟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 어린이체험학습 신청방법 안내해 드릴게요.

 

 참가대상은 유치원, 초등학생 및 동반가족 등 4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

 참가 희망자는 오는 11월 20일(금) ~ 24일(화) 대곡박물관 누리집(http://dgmuseum.ulsan.go.kr/)으로 신청해 주세요. 더 궁금한 사항은 울산대곡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52-229-4781)로 문의하면 됩니다.인터넷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으니, 12월2일(수) 최종 참가자 명단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체험 행사는 어린들이 울산의 역사문화를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고, 유물을 보존 관리하는 박물관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이해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는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리구요.

이번 프로그램에 울산대곡박물관에서 진행하는 2015년의 마지막 체험행사이지만 2016년에는 좀 더 신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준비 될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