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일회용컵으로 생활소품 만들어보세요!

 

커피나 음료를 마시고 나면 남는 플라스틱 일회용컵. 그냥 두면 쓰레기에 불과하지만 조금만 활용해주면 다양한 용도로 생활 소품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버려지는 플라스틱 일회용컵을 활용해 간단하게 휴지 홀더와 화분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플라스틱 일회용컵, 버리지 말고 재활용해 생활 소품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플라스틱 일회용컵 재활용기 1. 휴지 홀더 만들기

<준비물>
여행용 휴지 1개(또는 냅킨), 플라스틱 일회용컵 1개, 가위

 

<만드는 법>
1) 여행용 휴지를 가위로 반으로 잘라줍니다.
2) 자른 휴지를 플라스틱 일회용컵에 넣어주면 완성!

 

길거리에서 판촉용으로 여행용 휴지를 많이들 받아보셨을 거에요. 하지만 받아 놓고 아무데나 던져둬서 제때 활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플라스틱 일회용컵 1개만 있다면 책상 위에 두고 사용하거나 또는 자동차 컵 홀더에 놓고 사용하면서 깔끔하고 쉽게 휴지를 뽑아 쓸 수 있답니다.

 

 


플라스틱 일회용컵 재활용기 2. 화분 만들기

<준비물>
분갈이가 필요한 식물 1개, 플라스틱 일회용컵 2개(작은 컵 1개, 큰 컵 1개), 송곳

 

 

<만드는 법>
1) 플라스틱 일회용컵 중 작은 컵 밑 부분을 송곳으로 구멍을 뚫어줍니다.
2) 작은 컵에 분갈이가 필요한 식물을 옮겨 심어줍니다.
3) 작은 컵을 큰 컵에 겹쳐 주면 완성!

 

화분을 키우다 보면 어느새 식물이 무럭무럭 자라나 화분갈이를 해줘야 할 때가 옵니다.

작은 크기의 식물 경우에는 플라스틱 컵을 활용해 간단하게 화분을 만들 수 있어요. 식물에 물을 주면 큰 컵이 물받이 역할을 해줘서 물을 줄 때 물이 샐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착한 화분. 그리고 컵 홀더를 예쁘게 디자인해서 끼우면 인테리어 효과까지 볼 수 있어요.

 


음료를 마시고 나면 바로 쓰레기통으로 직행하던 일회용 플라스틱컵.

이제는 무작정 버리는 것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 모아뒀다가 필요한 생활 소품을 만드는 데 활용해 보세요. 간단한 생활의 지혜로 일상 생활을 편리하고 풍족하게 만들 수 있으니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