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근육 스트레칭으로 하체 건강을 챙기세요!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퉁퉁 붓는 다리 때문에 고민해보셨을 거에요. 운동이나 스트레칭으로 이런 붓기를 안 빼주면 계속해서 다리 근육이 뻐근하고 붓기도 잘 빠져 나중에는 하지정맥류에 걸릴 수도 있답니다.

 

오늘은 이런 걱정을 떨쳐줄 수 있도록 ‘의자를 활용해 다리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알려드릴게요. 따라 하며 날씬한 다리도 만들고 가벼운 발걸음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다리 근육 스트레칭 1. 종아리/허벅지 스트레칭

 

 

<스트레칭 방법>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 뒤, 의자나 책상을 잡고 상체를 숙여줍니다.
2) 무릎을 최대한 펴고 어깨 힘을 아래로 향해줍니다.
3) 종아리와 허벅지 뒤쪽 근육이 당길 때까지 지속해주세요.

 

 


다리 근육 스트레칭 2. 허벅지 스트레칭

 

 

<스트레칭 방법>
1) 의자에 한쪽 다리를 올리고 서줍니다.
2) 팔로 올린 다리의 무릎을 잡고 체중을 앞쪽으로 실어줍니다.
3) 다리 근육이 당길 때 까지 자세를 지속한 뒤, 반대편도 실시해주세요.
 

 


다리 근육 스트레칭 3. 발목/종아리 스트레칭


 

<스트레칭 방법>
1)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은 뒤 한쪽 다리를 쭉 펴줍니다.
2) 종아리와 허벅지에 당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발끝을 앞으로 쭉 뻗어주세요.
3) 반대로 발끝을 몸 쪽으로 당겨주며, 번갈아 가며 동작을 실시합니다.

 

 

 

이상으로 의자 하나면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다리 근육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다리가 자주 저리거나 잘 부으시는 분들은 수시로 따라 하며 하체 혈액순환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해주시면 붓기도 빠지고 다리 저림도 덜 겪으실 수 있을 거에요.

 

날이 추워지면서 조금씩 몸을 움직이는 횟수가 줄어들고 있는 요즘인데요.

스트레칭을 통해 건강을 지키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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