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뿌듯등과 상체/복부/하체 스트레칭도 한 번에!

 

차가운 날씨에 몸이 절로 움츠려 드는 요즘. 책상에 앉아 장시간 있는 학생, 직장인 분들은 더욱 몸이 무거운 느낌을 많이 받으실 텐데요. 오늘은 무겁고 움츠려 있는 몸을 쭉 펴주고 일상에 활력을 되찾을 만한 ‘등 스트레칭’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쉽고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들이니, 따라 하면서 오늘 하루도 파이팅하세요!

 

 


등 스트레칭 ① 등과 허리 근육 강화 스트레칭

<운동법>
1.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팔을 머리 위로 뻗습니다.
2. 상체를 기울여 자세를 5초 정도 유지하며 좌/우로 반복해줍니다.

 

이 동작은 상체 체중을 허리 힘에 유지해 기울임으로써 등과 허리 근육을 강화시켜줍니다. 동시에 배와 옆구리 근육도 긴장 및 이완시켜줌으로써 복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따라 하며 구부정해 있던 허리도 곧게 피고 다이어트 효과도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등 스트레칭 ② 등과 상체 스트레칭

<운동법>
1. 정면을 보고 똑바로 서서 양 팔을 등뒤로 깍지를 껴줍니다.
2. 팔을 1자로 편 상태에서 가슴과 어깨 근육이 당김을 받을 정도로 팔을 위로 올려줍니다.

 

이 동작은 책상에 장시간 앉아 있다 보면 자연스럽게 앞쪽으로 구부정해지는 자세를 바로 잡아주고, 뭉친 어깨 근육을 풀어줄 뿐만 아니라 팔뚝 군살을 빼는데도 유용한 동작이랍니다. 어깨와 팔, 허리 등 상체 전체가 시원해지는 동작, 함께 따라 하며 활력을 되찾아보세요.

 

 


등 스트레칭 ③ 등과 하체 스트레칭

<운동법>
1. 바른 자세로 의자에 앉아, 한쪽 다리를 반대 쪽 다리 위에 올립니다.
2. 상체를 숙인 뒤, 두 팔을 아래로 늘어뜨려 줍니다.

 

이 동작은 장시간 앉아 있으면서 긴장한 등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동작으로 지친 등과 허리에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다리를 상체 쪽으로 올림으로써 다리의 혈액순환을 도와 쉽게 다리가 붓는 분들의 경우, 틈틈이 해주시면 다리 부종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도 보실 수 있답니다.

 

 


알려드린 스트레칭 방법은 상체, 복부, 하체도 동시에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동작들입니다. 날씨가 추워진다고 너무 움츠려 있지만 말고, 스트레칭으로 혈액순환을 도와 몸도 따뜻하게 하고 등과 허리 건강도 챙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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