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을 마지막 불태울 겨울 블록버스터 럭키7!

 

11월입니다. 어느덧 2015년도 두 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지금 여기 저기서 연말 정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달이기도 하죠. 하지만 극장가는 정리도 정리지만 여름 못지 않은 성수기 시즌을 준비 중입니다. 바로 올 해를 멋지게 장식할 겨울 블록버스터들이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헐리우드에서는 추수감사절, 연말 연휴, 크리스마스 등을 맞이해 대작들이 쏙쏙 개봉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도 역시 여름만큼 큰 화제를 모은 배급사들의 대형 기획영화들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날씨는 춥지만 극장가는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겨울!! 그래서 영화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겨울 대작 블록버스터들을 소개합니다.

 

 

 


스파이영화의 큰형님이 돌아온다 <007 스펙터>

 

 

<007 스펙터> 수입/배급 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코리아

 

<킹스맨> <미션임파서블> <스파이> 등 유난히 올 해 한국 극장가에서 큰 사랑을 받은 스파이물. 그들의 화룡정점을 찍을 원조 스파이물 <007>의 새 작품 <007 스펙터>가 올 겨울에 돌아옵니다. <007 스카이폴> 이후 다시 만난 아카데미 감독상 출신의 샘멘데스와 다니엘 크레이그 출연하고 의문의 범죄집단 '스펙터'를 파헤치는 007의 활약을 담은 작품.

레아세이두 모니카 벨루치 등이 본드걸로 출연하고. ‘언어의 마술사’ 크리스토퍼 왈츠가 카리스마 넘치는 악역으로 나옵니다. 역대 007시리즈 중 최고의 오프닝이라는 극찬과 영국에서 먼저 개봉 후 자국의 흥행기록을 갱신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빼빼로데이[?]에 만나는 007빵! 11월 11일 개봉합니다.


 

 


전세계가 열광한 판타지 대작의 마지막을 지켜볼 시간 <헝거게임 더 파이널>  
<헝거게임:더파이널> 제작 라이온스게이트 수입 (주)누리픽쳐스

 

 

전세계의 흥행으로만 보자면 역대 스크린 판타지 초걸작 <반지의제왕> <해리포터>못지 않은 대작인 <헝거게임>, 그 게임의 대단원의 막을 내릴 <헝거게임 더 파이널>이 돌아옵니다.

<헝거게임> <엑스맨>의 성공으로 헐리우드 아이콘이 된 제니퍼 로렌스가 혁명의 아이콘 모킹제이로 마지막 대결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두 번의 ‘헝거게임’에서 살아남은 캣니스(제니퍼 로렌스)가 최정예 요원들을 이끌고 스노우대통령과의 끝장을 볼 예정입니다. <반지의제왕> <해리포터>에 이은 전설의 마지막을 관람할 기회, 11월 19일 개봉예정입니다.

 

 


‘미생’ 윤태호의 미완결 웹툰, 영화에서 끝낸다 <내부자들>

<내부자들>제작 (유)내부자들 문화전문회사 배급 (주)쇼박스

 

 

작년 이 맘 때 방영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미생>, <내부자들>은 바로 <미생> 윤태호 작가가 미처 다 끝내지 못한 웹툰을 영화를 통해 마지막을 전할 작품입니다.

연기력의 타짜 이병헌, 조승우, 백윤식님이 등장하며 각자 권력에게 버림받은 정치깡패, 줄 없는 검사, 판을 짜는 정치논설위원으로 출연 대한민국 사회의 어두운 그림자를 과감 없이 파헤칠 예정입니다. 얼마 전 시사회를 가졌는데 세 배우들의 연기 호평이 끊이지 않네요. 11월 19일 개봉합니다.

 

 

 


숨막히는 스릴, 그들의 작전은? <시카리오>
 
ⓒ<시카리오>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전 이 영화를 먼저 봤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때 상영했거든요. 그런데도 또 보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본 최고의 작품 <시카리오>입니다.

<그을린 사랑> <프리즈너스>의 드니빌뇌브 감독의 최신작이며, 멕시코 마약 카르텔의 본거지를 습격하는 작전 과정을 그린 스릴러영화입니다. 하지만 마약 카르텔들과 수사요원들의 단순한 액션, 추리물이 아닌 서로 다른 목적에서 이 작전을 수행하는 캐릭터들의 섬세한 심리묘사가 일품인 작품입니다. 올해 칸국제영화제 공식경쟁 부문에 초청 될 정도로 높은 작품성과 <엣지 오브 투모로우>의 에밀리 블런트, <에베레스트> 조슈브롤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베니치오 델토로 출연합니다. 특히 영화를 보고 나서 베니치오 텔토로의 연기는 큰 임팩트로 다가올 거에요. 참고로 <시카리오>는 '암살자'라는 뜻. 12월 3일 개봉예정

 

 

 


포스 있는 블록버스터, 아윌비백 <스타워즈 깨어난포스>
 
<스타워즈:깨어난 포스> 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인터넷 용어 중 멋지고, 대단한 것을 보고 '포스'가 있다고 하는데 그 ‘포스'의 어원이라고 과언이 아닌 원조 포스 <스타워즈>가 올 겨울 개봉합니다.

낚시의 제왕 <로스트> <스타트랙>의 JJ에이브라함스 연출하고 <인사이드르윈> 제이슨 아이작,<어바웃 타임> 돔놀 글리슨 등 신진 파워와 전작의 주역 해리슨 포드,마크해밀,캐리피셔 등 전설들도 건재할 예정입니다. 예고편에서부터 화제가 되었던 십자가 라이트세이버를 든 또 다른 다스베이더의 탄생을 두근거리며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국현지에서도 올해 최고 흥행기록을 세운 <쥬라기월드>를 능가할 흥행을 기록할 것으로 벌써 예상하는데요, 포스와 함께하는 <스타워즈: 깨어난포스>, 12월 17일 개봉 예정입니다.

 

 

 


신세계’의 박정훈 감독X최민식의 만남 <대호>

<대호> 제작 (주)사나이픽처스 배급 NEW

 

<신세계>박정훈 감독과 배우 최민식님이 다시 뭉쳤습니다. 이번에는 일제 강점기 시대를 배경으로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 사냥을 둘러싼 이야기로 돌아옵니다.

<대호>는 <암살>에 이어 일제 강점기 시절을 배경으로 하고 <명량>에 이은 최민식의 선 굵은 연기가 다시 한 번 기대가 되는데요, 12월에 개봉하지만 <신세계>의 제작진과 박훈정 감독의 차기작이라는 점에서 추운 겨울을 녹일 정도로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12월 17일 대개봉

 

 

 


엄홍길대장의 휴먼원정대 감동실화 <히말라야>
 
<히말라야> 제작 (주)JK필름 배급 CJ 엔터테인먼트

 

 작년 겨울 1400만 관객을 모으며 <명량>에 이어 역대 한국영화 흥행 2위에 올라선 <국제시장>으로 우리에게 웃음과 감동을 줬던 황정민. 올 겨울에는 엄홍길 대장으로 분해 휴먼원정대로 <국제시장>못지 않을 감동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실제 엄홍길 대장이 이끌었던 휴먼원정대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히말라야 등반 중 죽은 동료의 시신을 찾기 위해 목숨을 건 여정을 그려냅니다. 황정민과 함께 정우 김인권 조성하 라미란씨도 함께 출연하며 저 높은 산도 꺾을 수 없는 의지와 감동을 표현할 예정입니다. <댄싱퀸> <해적>으로 재미와 메시지를 동시에 잡은 이석훈 감독의 연출 또한 기대해 볼만한 작품이네요. 12월 개봉 예정입니다.

 

 

 

 2015년도 얼마 남지 않아 연말정리도 다들 바쁘실 것 같네요. 하지만 올 해 만나는 마지막 대작들과 함께 극장에서 즐거운 연말을 보내도 좋을 듯 하네요. 저는 다음 달에도 더 재미있는 영화이야기로 다가오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