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바우처 신청하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에너지 바우처 제도라고 들어보셨나요? 에너지 바우처 제도란 추운 겨울을 온 국민이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에너지 바우처(이용권)을 지급해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연탄, LPG 등 난방에너지를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착한 제도랍니다.

 

 

에너지 바우처에 지원할 수 있는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맞춤형급여의 생계 및 의료급여 수급자(중위소득 40% 이하) 가구 중 노인(만 65세 이상) 또는 영유아(만 6세 미만), 장애인을 포함한 가구가 지원대상으로 겨울이 시작되는 12월부터 2월까지 평균 총 10만원 내외로 에너지 바우처를 지급합니다.

 

바우처는 가구원수를 우선적으로 고려해 3단계로 나누어 차등 지급하게 되는데요. 1인 가구일 경우 81,000원, 2인 가구일 경우 102,000원, 3인 이상 가구일 경우 114,000원 상당의 에너지 바우처를 지급합니다.

 

 

에너지 바우처는 신청자에 한해 지급받으실 수 있는데요.
2015년 11월부터 2016년 1월말까지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의 경우 가족, 친척, 법정대리인 또는 공무원이 대리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시에는 에너지이용권 발급 신청서와 가장 최근에 납부한 전기요금 고지서, 신청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장애인등록증 등)을 필요로 합니다. 대리 신청일 경우에는 신청인 본인의 위임장과 대리인의 신분증을 필요로 합니다.

 

 

신청을 하게 되면 복지부의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대상가구를 선정하게 되고, 대상가구와 지원액 정보를 바우처 발급기관에 전달하고 카드사에서 바우처 카드를 발급 및 배송하게 되는데요. 이 바우처 카드로 전기와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연탄, LPG 등 난방에 사용하는 에너지를 선택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가 가능하신 경우에는 신용 또는 체크카드로 비용을 정산 받으실 수 있고, 불가능 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편의상 가상카드를 제공해 요금을 차감하는 형식으로 비용을 정산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실물카드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등유, 연탄, LPG, 전기, 도시가스 등 에너지원을 다양하게 구매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가상카드의 경우에는 매월 요금이 자동 차감 되어 결재가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바우처 잔액이 존재할 경우 전기 요금에서 일괄 차감하도록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발급 받은 바우처는 2015년 12월부터 2016년 3월말까지 사용하실 수 있으니, 해당 되시는 이웃분들께선 가까운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에서 꼭 신청하세요.


#에너지바우처 사업안내
· 문      의 :  1600-3190
· 홈페이지 :  www.energyv.or.kr

 

 

지금까지 한국에너지공단과 산업통상자원부가 함께하는 에너지 바우처 사업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울산 시민들은 물론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올 겨울은 에너지 바우처 사업과 함께 따뜻한 겨울 날 수 있길 바랍니다.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려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