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당일 준비물 및 유의 사항, 숙지하고 시험 대박나세요!

 

오는 12일 목요일은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로 고3 수험생 여러분들이 지난 3년간 갈고닦은 실력들이 결실을 맺는 날입니다. 오늘은 수능 당일, 아무런 실수 없이 무사히 시험을 잘 치를 수 있도록 필요로 하는 준비물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늘부터 미리미리 준비물도 한번 더 체크하고, 유의사항도 숙지하셔서 수능 당일 제 실력 발휘하시길 바랍니다.


 


수능 당일 준비물 ① 수험표와 신분증 지참하기

 

수능 당일, 제일 먼저, 반드시 챙겨야 하는 필수 준비물이죠.

수험표와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신분증의 경우 사진이 부착되어 있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그 종류로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유효기간 이내의 여권, 청소년증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험표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입실시간 전까지 고사실 본부에서 재교부를 받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하셔서 시험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수능 당일 준비물 ② 필기도구 및 시계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는 필기도구도 꼭 필요로 하는 준비물입니다. 시험 문제를 풀기 위한 흑색 연필, 샤프, 샤프심, 지우개 그리고 시험 답안을 작성하기 위한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시험 시간 확인을 위한 시계를 반입할 경우에는 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되지 않은 일반시계여야만 합니다. 스톱워치, 문항번호 표시 등 시각 표시 외 기능이 있는 시계는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능 당일 유의사항 ① 반입금지 물품



 수능 당일, 시험장에 반입을 금지하는 물건들도 있습니다. 휴대폰과 태블릿, 카메라, MP3, 전자사전, 계산기, 라디오 등 각종 전자제품들은 혹시 있을 부정행위를 방지하고 공정한 시험을 위함이오니 실수로라도 시험장에 반입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수능 당일 유의사항 ② 입실 시간 및 답안지 작성


 

 다음은 시험 당일 주의해야 할 유의사항입니다. 우선 시험 당일 오전 8시 10분까지 시험장에 입실을 완료해야 합니다. 1교시 과목을 미선택한 수험생들도 8시 10분까지 입실을 완료해야 하므로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교시 후에는 매 교시 시험시작 10분전에 입실을 완료해 있어야 시험을 치를 수 있으니 시간 확인도 꼼꼼히 하시길 바라며, 수능 당일이면 아침 시간, 교통이 혼잡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찍 준비해서 제 시간에 시험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답안지는 컴퓨터로 처리되므로 컴퓨터용 사인펜으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그 외 볼펜이나 연필 등으로 답안을 기입할 경우 채점이 되지 않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컴퓨터용 사인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답안 기입 시, 한 문항에 답을 2개 이상 표기한 경우, 불완전한 표기 등으로 오류 판독이 될 경우 “0점 처리”되고 이외 기타 답안 작성 및 표기의 잘못으로 일어나는 모든 불이익은 수험생 본인이 감수해야 하므로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답안지가 구겨지거나 이물질 등으로 더럽혀져도 답안 판독에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답안지는 구겨지지 않고 깨끗하게 답안만 체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답안을 수정해야 할 경우에는 흰색 수정테이프를 이용해 수정이 가능하오니 시험 전, 준비물로 챙겨주세요.

 

 

 

지금까지 수능 당일에 챙겨야 할 준비물과 유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물론 수능날 이전에 예비 소집일에서 모든 주의사항들을 전달받으시겠지만 한 번 더 꼼꼼하게 준비물과 유의사항을 하셔서 시험 당일, 당황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3년 동안 쌓아온 노력의 결실! 오는 목요일 수능날에는 마음껏 실력 발휘해보세요.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길 울산누리도 응원하겠습니다.

고3 수험생 여러분, 수능 대박나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