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하체 운동으로 일의 능률을 높여보세요!

 

사무실이나 교실 등 책상에 장시간 앉아 있다 보면 다리가 쉽게 붓기 일수입니다. 그러다 보면 다리 라인을 강조하는 스키니진이나 치마를 입는 일이 꺼려지게 되죠. 오늘은 실내에서도 틈틈이 할 수 있는 다리 붓기를 예방해주고 하체 건강도 유지할 수 있는 간편한 운동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함께 따라 하며 예쁜 다리 라인과 함께 하체 건강을 챙겨보세요!

 

 

 


간단한 하체운동 ①. 종아리 운동

 

<운동방법>

1)  양 발을 어깨너비 만큼 벌리고 선 다음, 한쪽 발을 앞으로 내밀고 뒤꿈치를 바닥에 댑니다.
2)  두 팔은 내민 발의 발끝에 대고 상체를 최대한 숙여 5초간 멈춰 줍니다.
3)  종아리 뒤쪽 근육이 당겨지는 느낌이 들 때까지 발 끝을 앞으로 당겨주세요.
4)  반대편도 번갈아 가면서 3~5회 반복 실시해 줍니다.

 

종아리 근육을 이완해주는 동작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날씬한 종아리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간편한 운동입니다.

 

 

 


간단한 하체운동 ②. 종아리 및 발목 운동


 

<운동방법>

1)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아 다리를 무릎 높이로 들어주세요.
2)  발목이 일자가 되도록 발 끝을 쭉 펴준 뒤,
3)  반대 편으로 발 끝을 몸쪽으로 최대한 당겨주세요. (15~20회 반복)

 

발목과 함께 종아리와 허벅지 등 전반적인 다리 근육을 수축 및 이완해주는 동작으로 장시간 앉아 있느라 지친 다리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 제격인 동작입니다.

 

 

 


간단한 하체운동 ③. 허리 및 다리 운동


 

<운동방법>

1)  발을 모은 상태에서 바른 자세로 섭니다.
2)  한쪽 발을 몸 앞쪽으로 접어 주고 양 손으로 발등을 잡아주세요.
3)  시선은 정면을 유지한 채, 약 10~15초간 동작을 유지해줍니다.
4)  이어서 발을 몸의 앞쪽으로 가져야 양 손으로 무릎을 감싸주세요.
5)  시선은 정면을 유지한 채, 약 10~15초간 동작을 유지, 반대편도 번갈아 가며 반복 실시해주세요.

 

허벅지와 함께 허리도 곧게 펴주는 동작으로 뻐근한 몸을 시원하게 해줍니다.

 

 

 

의자를 활용하거나 맨 몸으로도 손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하체 운동을 알려드렸는데요.

수업시간이나 업무시간 동안 책상에 앉아 있으면서 답답했던 다리를 가볍게 변신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실내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시간날 때마다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