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가을, 관광주간과 함께 긴 추억을 쌓아보세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관광주간’이 가을을 맞아 우리 곁에 다시 찾아옵니다.

2015 가을 관광주간은 오는 19일(월)부터 11월 1일(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전국 주요 관광지에서 숙박, 편의시설, 입장료 등을 할인된 가격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다양한 볼거리도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울산에서도 가을 관광주간과 함께 다양한 울산의 관광지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울산의 다채로운 관광주간 일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울산 가을 관광주간 ① Mr. 장생포, 고래의 꿈


 

오는 19일(월)부터 11월 1일(일)까지 관광주간 기간 동안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는 <Mr. 장생포, 고래의 꿈>이란 이름으로 고래문화마을의 인프라를 활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미션 활동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관광주말 기간 내 주말(10월 24, 25, 31일/ 11월 1일 총 4회) 고래문화마을에서는 고래와 관련된 아이템을 제작하는 체험과 레이스 게임을 즐기며 다양한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고래사냥’과 ‘차보차(찾아가는 보물찾기)’를 통해 고래문화마을을 돌아다니며 보물을 찾고, 역사를 알아가는 등 미션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광기간 내 고래박물관에서 단체 학생들을 위한 고래낚시터와 고래비즈 체험을 주중에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또 고래박물관 앞 고래광장에서는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하는데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고래모양 달고나 만들기 체험부터, 엿뽑기체험, 동물모형 조립, 고래사진 전시 등이 관광주간 동안 상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을 상징하는 대표 관광 콘텐츠인 고래와 함께 재미있는 관광주간을 계획해보세요!

 

# Mr. 장생포, 고래의 꿈
·  기    간 :  10월 19일(월) ~ 11월 1일(일)
·  장    소 :  장생포 고래문화특구(고래문화마을 및 고래박물관)
·  참    여 :  현장 접수
·  문    의 :  052-229-3892

 

# 고래 추억 만들기 체험부스 운영
·  기    간 :  10월 19일(월) ~ 11월 1일(일)
·  장    소 :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고래박물관 앞 고래광장
·  시    간 :  10:00~18:00
·  문    의 :  052-226-3402

 

 

 


울산 가을 관광주간 ② 울산 시티투어 운영 및 할인


 

울산을 다양한 테마로 탐방해 볼 수 있는 시티투어버스가 관광주간 기간에는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코스로는 울산의 도심 곳곳을 누비는 도심탐방코스와 울산의 대표 생태환경인 태화강을 누비는 태화강체험코스, 울산의 산업 원동력을 탐방해보는 산업탐방코스 등 요일마다 각기 다른 테마로 울산을 탐방할 수 있답니다. 울산 시티투어와 함께 울산을 만나보세요.

 

# 울산 시티투어 버스
·  기     간 :  10월 19일(월) ~ 11월 1일(일)
·  참     여 :  인터넷 사전예약(http://www.ulsancitytour.co.kr/)
·  요     금 :  성인 5,000원 , 소인/청소년 3,500원 >> 20% 할인
·  문     의 :  052-219-8464

 


 


울산 가을 관광주간 ③ 대왕암 달빛문화제


 

24일(토)에는 울산 대왕암공원 일원에서 밝은 달빛과 함께 걷기체험 및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대왕암 달빛문화제’가 개최됩니다. 오후 4시 30분부터 시작되는 달빛문화제에서는 울기등대부터 대왕암 그리고 슬도 일원(약 2.1km)을 걷는 달빛걷기 행사와 물고기 소원등, LED세팍타크로 만들기 등 체험행사, 그리고 ‘빛과 소리’를 테마로 한 문화공연도 만나볼 수 있으니, 대왕암 공원에서 시원한 가을밤을 만끽해보세요.

 

# 대왕암 달빛문화제
·  일      시 :  2015년 10월 24일(토) 16:30~21:30
·  장      소 :  울산 대왕암공원 일원
·  프로그램 :  달빛걷기) 울기등대 ~ 대왕암 ~ 슬도(2.1km)
                   체험행사) 물고기 소원등, LED세팍타크로 만들기
                   문화공연) ‘빛과 소리’ 테마로 한 공연
·  문      의 :  052-209-3321

 

 

 


울산 가을 관광주간 ④ 언양읍성 민속놀이마당


 

 

 

10월 24일(토)과 25일(일) 양일에 걸쳐 언양읍성 일원에서 ‘언양읍성 민속놀이마당’이 펼쳐집니다. 울주군과 경상일보사가 함께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관광주간과 함께 언양읍성 복원을 계기로 울주의 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됩니다. 언양읍성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군영체험과 연날리기, 전통의상체험과 같은 민속생활체험, 그리고 풍물경연대회 등을 만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 언양읍성 민속놀이마당
·  일      시 :  2015년 10월 24일(토), 25일(일) 11:00~17:00
·  장      소 :  언양읍성 북문 일원
·  프로그램 :  언양읍성의 밤(식전공연, 개막식, 초대가수 공연)
                   전통음악(울산풍물경연대회, 전통연희난장, 와 아이라 고풀이굿)
                   군영체험(포졸·장군행렬, 망루체험)
                   민속놀이·생활체험(미니줄타기, 연날리기, 전통의상체험, 떡메치기)
                   언양읍성 둘레길 걷기(사전 접수)
·  문      의 :  052-229-7633

 

 

 


울산 가을 관광주간 ⑤. 도호부사 행차 재현행사


 

31일(토)에는 울산 중구에서 조선시대 도호부사의 행차를 재현해 역사적 현장의 볼거리를 제공하는 행사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도호부사란 옛 울산의 시장격인 관직을 뜻하며, 도호부사가 행차하는 것을 재현하며 오색깃발과 함께 취타대가 행렬하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답니다. 행렬과 함께 도호부사 집무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답니다. 도호부사 재현 행사와 함께 울산의 옛 전통 문화를 알아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져보세요.

 

# 도호부사 행차 재현행사
·  일    시 : 10월 31일(토) 15:00~17:00
·  장    소 : 중구 성남동 일원
·  코    스 : 중구문화원 > 국민은행 > 육관문사거리 > 소방서사거리 > 중앙전통시장

  >  보세사거리 > 중구문화원

·  문    의 : 052-290-3663

 

 

 


 

울산 가을 관광주간 ⑥ 강동사랑길 걷기 대회


 

 

11월 1일(일)에는 울산 북구 강동사랑길 일원에서 걷기 대회가 개최됩니다. 정자항 남방파제를 시작으로 옥녀봉과 까치전망대, 옹녀길강쇠길 – 제전항 – 판지항 – 정자항 남방파제로 약 7km를 걷는 코스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에겐 울산의 지역특산물을 기념품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울산 시민 약 1,000여 명과 함께 강동사랑길을 걸으며 울산의 11월을 맞이해보세요.

 

# 강동사랑길 걷기대회
·  일      시 :  2015년 11월 1일(일) 08:30~12:00
·  장      소 :  정자항 이벤트광장, 강동사랑길 2~3구간
·  참가인원 :  1,000명
·  접      수 :  10월 12일(월) ~ 선착순 마감

북구 홈페이지(www.bukgu.ulsan.kr) 통해 참가접수

·  코      스 :  정자항 남방파제 > 옥녀봉 > 까치전망대 > 옹녀길강쇠길

     > 제전항 > 판지항 > 정자항 남방파제

·  문      의 :  052-241-7392

 

 


이외에도 관광주간동안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자세한 일정은 관광주간 홈페이지 http://fall.visitkorea.or.kr/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광 주간을 맞이해 볼거리 가득한 울산으로 여행 계획을 세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올 가을은 울산에서 멋진 추억 쌓아가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