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가을철 #피부보습에 좋은 과일 추천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5. 10. 12. 08:00

 

 

 

가을철 피부 관리, 먹으면서 하세요~

 

가을이면 건조한 날씨 때문에 피부를 그대로 방치해두면 각질이 쉽게 일어나고 주름이 생기는 등 피부 노화가 빨리 찾아와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 거에요. 보습크림을 통한 수분보충 등을 통해 피부를 건조함으로부터 지켜주는 것도 좋지만 사실상 지속된 효과를 보긴 힘들죠.

 

이보다 음식 섭취를 통해 영양을 보충해주는 것이 더욱 효과가 있는데 그 중 피부에 좋은 비타민들이 듬뿍 들어간 과일이 좋답니다.

 

오늘은 건조한 날씨 속 우리 피부를 더욱 부드럽고 화사하게 지켜줄 과일들을 소개해드릴게요.

 

 

 


피부에 좋은 과일 ① 사과

 

 

과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과일인 사과. 새콤달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매우 이로운 과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유럽에서는 “사과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는 파랗게 질린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답니다. 그 중 항산화 성분 및 유기산이 다량 들어 있어 피부 미용에 좋은 과일로 손꼽히죠.

 

사과에 함유된 케르세틴, 비타민C, 페놀산 등 항산화 성분이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와 조직의 손상을 방지해 피부 노화는 물론 각종 질병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고, 주석산과 구연산과 같은 유기산들이 우리 몸 안에 쌓인 피로 물질을 제거하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피부를 건강하게 해준답니다. 그중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기미, 잡티, 주근깨 등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 형성도 억제해줘 피부를 더욱 맑고 깨끗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건조한 피부에 사과를 갈아 팩을 하면 피부보습에도 매우 효과적이랍니다.


 


피부에 좋은 과일 ② 포도


 

상큼한 포도 역시 피부미용에 좋은 각종 비타민과 영양소가 많아 여성분들께 인기가 많은 과일입니다. 포도에는 폴리페놀과 타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활성산소를 배출해줘 피부를 외부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그리고 피로가 쌓이면 당연히 피부가 푸석해지고 상하기 마련인데, 포도에는 포도당이라 불리는 과당 성분은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면서 에너지로 전환시켜줘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또 각종 비타민을 비롯 칼슘, 인, 나트륨,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피부재생도 촉진시켜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피부에 좋은 과일 ③ 바나나


 

 


수분이 적은 바나나도 의외로 피부미용에 좋은 과일로 꼽힙니다. 바나나에 가장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A는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 관리를 위한 영양공급을 도와주고 거칠고 푸석푸석해진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어 주는 피부 보습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리고 각질제거도 돕고 맑은 피부를 가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특히 잘 익은 바나나일수록 당분과 비타민 E가 풍부한데, 이는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고 지친 피부를 촉촉하고 활기 있게 해줍니다. 또 포도에도 함유돼 있는 타닌산 역시 바나나에도 함유돼 있는데요. 피부노화를 지연시켜주고 주름 예방과 함께 피부에 탄력을 준답니다.

 

 


피부에는 역시 비타민만큼 좋은 영양소는 없는 거 같습니다.

 

점점 더 건조해지는 가을! 10월 제철을 맞은 사과를 비롯 사계절 늘 접할 수 있는 포도와 바나나를 먹으며 푸석한 피부대신 부드럽고 투명한 피부를 뽐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