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승모근 없애는 운동법 4가지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5. 10. 6. 08:00

 

어디서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승모근 없애는 운동법!

 

패션의 계절이라 불리는 가을. 멋진 옷들로 자신만의 패션을 뽐낼 수 있는 계절이죠. 마음에 드는 옷을 더욱 예쁘게 입기 위해서는 옷태가 중요한데요. 그 중 어깨라인이 살아 있어야 옷태가 잘 돋보인답니다.

 

 

 

 

하지만 잘못된 자세로 생활을 하다 보면 목과 허리 부분을 이어주는 ‘승모근’이라는 불리는 근육이 딱딱하게 뭉칠 수 있습니다. 두꺼운 어깨라인이 형성되며 심할 경우에는 어깨와 등 통증, 더불어 목 통증까지 유발합니다.

 

오늘은 가녀린 어깨라인과 함께 어깨 통증을 예방하기 위한 ‘승모근 없애는 운동’을 알려드릴게요.

 

 

 

 

승모근 없애는 운동법 #1

1) 바른 자세로 앉은 뒤 반대 손으로는 목을 천천히 당겨줍니다.
3) 자세를 30초간 유지하며, 반대 쪽도 함께 실시해줍니다.

 

 

 

승모근 없애는 운동 #2


1) 바른 자세로 앉은 뒤, 머리 뒤로 깍지를 낍니다.
2) 깍지를 낀 채 머리를 아래로 지그시 눌러줍니다.
3) 자세를 30초간 유지합니다.

 

 

 

승모근 없애는 운동 #3

1) 팔꿈치가 맞닿도록 팔을 몸 안쪽으로 붙여줍니다.
2) 5초간 자세 유지 후, 풀어줍니다.

3) 10~15회 동작을 반복해줍니다.

 

 

 

승모근 없애는 운동 #4

1) 양쪽 어깨를 최대한 위로 올려줍니다.
2) 어깨를 올린 상태에서 5초간 숨을 참은 뒤, 내뱉으며 어깨를 떨어뜨려 줍니다.

3) 5~10회 동작을 반복해줍니다.

 

 

 

 

사실 가녀린 어깨는 바른 자세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평소 생활 방식을 바꿔보세요. 컴퓨터 모니터는 자신의 눈높이와 맞춰 사용하고, 스마트폰 사용시에는 고개를 숙이는 대신 팔을 들어 보는 등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어느새 달라진 어깨를 발견할 수 있을 거에요.

 

별다른 운동 도구 없이도 맨손으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승모근 없애는 운동법!

어깨가 결리거나 목이 뻐근할 때, 틈틈이 따라 해보세요. 가녀린 어깨라인으로 옷태도 살리고, 어깨와 목 건강도 함께 지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스트레칭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