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전국 단풍명소와 함께 가을을 만끽해보세요!

 

어느덧 달력이 10월로 넘어가며 본격 가을로 접어들며 푸릇푸릇하던 나무들도 조금씩 오색 빛을 띄우며 예쁜 단풍으로 물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단풍은 10월 중순부터 말이면 전국 곳곳에서 절정을 이루며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줄 예정인데요.

 

과연 전국 가을단풍 명소로 어떤 곳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가을단풍 명소 ① 설악산

 

 

 

국립공원관리공단(http://www.knps.or.kr/)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가을단풍 명소는 ‘설악산’입니다. 수 많은 동식물들이 함께 살고 있는 자연생태계의 보고일 뿐만 아니라, 수려한 자연 경관으로 더욱 유명한 설악산은 사계절 모두 아름다움을 자랑하지만 가을에 더욱 위용을 자랑하는 단풍명산으로도 꼽힙니다.

붉은 빛을 띄는 단풍나무와 벚나무, 박달나무와 노란 빛을 띄는 물푸레나무, 피나무, 엄나무 그리고 주홍 빛을 띄는 옻나무, 신갈나무, 떡갈나무 등이 고루 자리하고 있어 오색 단풍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어요~ 대청봉과 중청, 소청봉을 필두로 화채봉, 한계령, 대승령, 공룡능선이 오색 빛으로 물들고, 뒤 이어 용아장성, 천불동계곡에 이어 장수대와 옥녀탕까지 가을 단풍의 아름다움으로 설악산 전체를 수 놓게 되는데 그중 공룡능선의 단풍이 으뜸으로 꼽힌답니다.

 

위   치    강원도 인제군 북면
문   의    033-636-7700
첫단풍    9월 25일
절정기    10월 18일

 

 

 


전국 가을단풍 명소 ② 북한산

 

ⓒ 국립공원관리공단(http://www.knps.or.kr/)

 

수도권에 위치한 북한산에서도 아름다운 단풍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북한산의 수려한 암봉과 함께 어우러진 은은한 단풍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도선사에서 하루재와 백운대피소에 이르는 구간에는 활엽수와 함께 단풍나무들이 고루 자리하고 있어 고운 빛깔의 단풍을 감상하기 제격입니다.

뿐만 아니라 숨은벽 능선에서 바라보는 원효능선과 숨은벽, 설교벽 사이의 계곡 단풍 역시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위문에서 용암문에 이르는 구간 역시 멋진 가을 경관을 엿볼 수 있습니다. 북한산의 정상인 백운대를 필두로 단풍이 만경대를 거쳐 인수대피소 부근을 내려올 때 쯤이면 절정을 이루고, 뒤이어 도선사, 백운산장, 용암문까지 북한산의 은은한 단풍을 감상하기 위한 등산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어진답니다.

 

위   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서문길 375
문   의    02-909-0497
첫단풍    10월 12일
절정기    10월 27일

 

 

 


전국 가을단풍 명소 ③ 내장산


 

국립공원관리공단(http://www.knps.or.kr/)

 

가을철 경치가 아름다워 예부터 조선 8경으로도 꼽혔던 내장산 역시 가을 단풍하면 빠트릴 수 없는 ‘가을명산’ 중 하나입니다. 내장산의 단풍은 잎이 얇고 작은데다 빛깔이 고운 것이 특징이며, 단풍의 모양이 갓난아이의 손바닥 모양과 같다하여 ‘애기단풍’으로 불립니다.

선홍빛 단풍으로 물든 내장산과 그 일대의 모습이 너무나도 아름다워 산행 뿐만 아니라, 주차장에서 내장사에 이르는 단풍 터널을 거니는 산책 코스도 인기가 많습니다. 매표소를 지나 우화정과 일주문을 거쳐 내장사 입구까지 단풍나무들이 터널을 이루고 있는데 3.6km의 부담 없는 거리로 산책을 즐기며 백련암과 원적암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답니다.

 

위   치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산로 936 내장산사무소
문   의    063-538-7875
첫단풍    10월 17일
절정기    11월 6일

 

 

 


전국 가을단풍 명소 ④ 주왕산


 

 

 

ⓒ 국립공원관리공단(http://www.knps.or.kr/)

 

수많은 암봉과 우리나라 3대 암산 중 하나인 주왕산 역시 가을이면 기암 봉우리들이 붉은 단풍으로 물들며 멋진 경관을 자랑합니다. 매표소를 지나 대전사 뒤로 우뚝 솟은 바위가 병풍처럼 둘러져 있어 아늑함을 주며 뛰어난 자연 경관들을 간직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 주방계곡 옆으로 펼쳐진 단풍들이 가장 유명하며, 망월대와 시루봉, 급수대, 연화봉 등 주왕산 곳곳의 명소들도 기암괴석들 사이로 비집고 나온 붉은 단풍들과 함께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가을이면 수많은 등산객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위   치    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공원길 169-7 주왕산국립공원사무소
문   의    054-870-5300
첫단풍    10월 15일
절정기    10월 27일

 

 

 

 


전국 가을단풍 명소 ⑤ 가지


끝으로 울산에도 멋진 가을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단풍 명소가 있습니다. 바로 ‘가지산’입니다. 가지산은 영남 알프스의 중심이자 울심의 중심인 산으로 1,241m의 높이를 자랑하며, 그 사계가 모두 아름다워 울주 8경으로 ‘가지산 사계’가 꼽힐 정도로 경관이 아름다운 산입니다.

겨울에는 하얀 눈꽃들과 함께 멋진 설경을, 봄에는 가지산 지천으로 피어 있는 개나리와 진달래, 그리고 철쭉이 봄 향기를 선사하고 여름에는 싱그러운 소나무 향기와 함께 시원하게 흘러내리는 계곡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을에는 오색의 화려함이 가득한 단풍과 은빛을 가득 머금고 살랑거리는 억새들로 가지산은 발디딜 틈이 없답니다. 파란하늘 아래 붉은 단풍과 은빛 억새의 조화로운 물결로 가득한 가지산의 유혹을 음미해보세요.

 

위   치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문   의    055-356-1915
첫단풍    10월 21일
절정기    10월 31일


 

 

본격적인 가을로 접어드는 10월, 울산의 가까운 가지산을 비롯해 전국 곳곳에 위치하고 있는 아름다운 가을 단풍명소들이 본격적으로 예쁜 단풍 옷으로 갈아입을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다가올 단풍 절정기를 맞이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오래간만에 야외 활동도 즐기며, 오색 빛으로 물든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하러 산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