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엔 대곡박물관으로 놀러오세요!

 

어떻게 하면 추석 연휴를 좀 더 의미 있게 보낼 수 있을까? 고민 중이신 분들이라면 주목! 추석 명절문화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해보며 추석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행사 ‘어우렁 더우렁 함께하는 한가위 연휴’가 오는 추석 연휴인 26일(토)부터 29일(화)까지 울산대곡박물관에서 개최된다고 합니다.

 

온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거리들이 가득하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즐길 거리들이 있을까요?

 

 

 

 

‘어우렁 더우렁 함께하는 한가위 연휴’ 프로그램에서는 박물관 마당과 체험학습실에서 다양한 체험놀이와 전통문화공연, 전시를 제공합니다.

 

 

 

 

우선 ‘한가위 문화알기’에서는 삼색송편 빚기, 차례상 차리기, 달맞이 소원빌기와 같은 추석의 대표적인 명절문화를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떡메치기도 직접 해보고 인절미를 만들며 체험과 시식을 동시에 즐길 수도 있습니다.

 

 명절이면 늘 먹던 송편이고 절을 올리던 차례상이지만 이에 대한 유례를 알거나 직접 경험해본 적은

잘 없을 거에요. 그런 아이들에게 추석 문화를 제대로 알려줄 수 있는 좋은 기회랍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놀이’들도 즐길 수 있습니다. 체험 놀이로는 난타와 사자춤 그리고 대장군과 사진찍기 체험을 제공하며 우리들의 흥미를 돋구어 줄 예정입니다. 들놀이에서는 농촌 농부들의 풍년을 기원하는 마음을 이해해보고자 새총 만들기와 떼기치기, 그리고 씨앗날리기와 같은 놀이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을, 아이들에겐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다양한 전래놀이도 체험할 수 있어요. 명절엔 대표적인 놀이인 윷놀이와 제기차기, 투호놀이 뿐만 아니라 고누놀이, 파대치기와 같은 생소한 놀이들도 즐길 수 있어요.

 

 

 

추석당일인 27일(일) 오후 2시와 28일(월) 오전 11시, 오후 2시에는 사자춤, 사물판굿, 민요, 모듬북 등 전통문화 공연이 펼쳐집니다. 공연도 관람하고 직접 참가해 배워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고 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그리고 박물관 앞 들판에서는 <2015 가을맞이 허수아비 축제>에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서 만든 개성 넘치는 다양한 허수아비들이 10월 4일까지 전시되며 색다른 볼거리도 제공합니다.

 

#어우렁 더우렁 함께하는 한가위 연휴


 

일  시  :  2015년 9월 26일(토)~ 29일(화) 오전 10시~오후5시
장  소  :  대곡박물관 앞마당 및 체험학습실
비  용  :  무료체험
문  의  :  229-6638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울산대곡박물관에서 가족들과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요?

아이들에게는 생소한 우리 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고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어우렁 더우렁 함께하는 한가위 연휴’에 오셔서 뜻 깊은 추석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