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 가을에 가볼만한 곳, 태화강 억새군락지

울산 명촌 내황교 아래 태화강 억새군락지가 유명해서 가을이 성큼 다가온 주말 산책나들이 다녀왔어요. 아직은 은빛물결이 조금 덜 찾아오긴 했지만 햇살에 반짝이니 넘실넘실 은빛물결이 일렁이네요.

 

휘어지고 나부끼는 억새밭 사이, 낭만있게 걸어볼까요? 일단 명촌리비에르 아파트 쪽으로 가다보면 널직한 주차장이 나오거든요.주차는 그곳에 하면 좋습니다.




동천 자전거길이 잘 단장되어 있습니다. 자전거길이라 그런지 자전거 타는 분들도 많구요.
내황교 아래 낚시하는 아저씨들도 많습니다. 가
까이서 보니 수확한 물고기 수량도 많더라구요.


이제 본격적으로 은빛 물결 넘실대는 억새밭 사이로 가을 낭만 여행을 떠나볼까요?


자전거 도로라 가로등도 자전거 모양입니다. 센스 넘치죠. 가을 하늘과 너무 잘 어울리는 모습이에요.



울산의 도심 한가운데에서 억새밭을 산책할 수 있다는 것, 정말 기분 좋은 일입니다.  다른 도시라면 상상도 못할 일이지만 울산에서는 가능하다는 점.

햇살에 반짝이며 억새의 은빛 물결이 일렁이는 모습이 너무 예뻐요.꼭 은빛 파도 같았어요.


 


태화강 억새군락지는 2006년에 조성되었습니다. 태화강 대공원의 억새밭은 중구와 남구, 북구에 걸쳐 약 21만 7,000㎡의 규모입니다. 특히 북구 명촌동 일대는 12만 6,055㎡로 가장 넓은 면적의 억새밭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억새 사이로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조성돼 있어 걷기에도 그만이고 자전거 마니아들은 강바람을 가르며 억새밭을 달리기에도 너무 좋아요. 물론 억새를 배경으로 추억이 되는 사진 찍는 것도 좋겠죠.


운동기구도 설치돼 있어 산책하며 운동기구 한 번씩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죠. 올 가을 걷기좋은 태화강 억새군락지에 한 번 다녀오세요! 가을 산책로로 추천합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saygj2.tistory.com BlogIcon 광주랑 2015.09.23 18: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선선한 가을 바람 쐬면서 걷고 싶네요 ~ ^^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광주광역시 공식블로그 '광주랑'에도 많은 방문 부탁드려요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