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면서도 깔끔한 추석 명절선물 포장법 알려드릴게요!

 

추석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지금 많은 분들이 명절 선물을 준비하고 계시죠. 포장이 잘 되어 나온 선물들이 대부분이지만 때론 직접 포장을 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는데 그럴 땐 참 난감합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해 오늘은 간단하게 선물을 포장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직접 포장하며 선물에 정성을 더해보세요!

 

 

추석 선물 포장법


 

#준비물 : 포장지, 가위 또는 칼, 테이프

 

 

추석 선물 포장법
① 포장지를 상자 너비에 맞춰 2장을 준비합니다.
- 직사각형 상자의 경우에는 가로 포장지 (상자의 가로폭 길이 x 3) + (상자 세로 높이 x 2),
- 세로 포장지(상자의 세로폭 길이 x 3) + (상자 세로 높이 x 2)로 맞춰서 잘라주세요~


말이 조금 어렵긴 하지만, 상자에 포장지를 대보면 금방 계산할 수 있을 거에요~

 

 

 

 

 

② 포장지의 날개부분을 총 3번씩 접어줍니다.

    대각선으로 크게 1번 접은 뒤 펴서 반으로 1번 접어주고, 대각선을 따라 1번 더 접어줍니다.

③ 접은 뒤 상자 밖으로 튀어나온 포장지는 안쪽으로 접어주세요.

④ 나머지 날개들도 같은 방식으로 반복해서 접어줍니다.

 

 

 

 

⑤ 접은 날개를 시계방향으로 순서대로 겹쳐주고, 마지막 날개는 처음 접은 날개의 아랫부분으로 넣어주면 포장 완성!

 

 

 

⑥ 남은 포장지의 자투리를 활용해 딱지를 접어주면 더 예쁜 포장을 연출할 수 있어요. 딱지를 접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추석 선물 포장이 완성된 모습 어떤가요? 한복과도 잘 어울리고, 추석 명절선물 포장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간단한 재료만으로도 선물을 좀 더 특별한 포장법 예쁘지 않나요? 직접 포장을 하면 포장지 재질과 무늬에 따라 원하는 다양한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으니 더욱 좋답니다. 그리고 선물에 좀 더 특별함도 더해지고 말이죠.

 

다가오는 추석 명절, 선물에 정성을 더하고 싶다면 좀 서툴더라도 직접 포장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