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에 만나보는 테마별 추천 영화는?

 

상대적으로 9월 전 세계 극장가는 비수기라고 할 정도로 화제작들의 소식이 뜸합니다.

하지만 국내 극장가는 다르죠. 여전히 재미있고 영화팬들의 구미를 당길 작품들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고 특히 9월에는 극장가 최대 성수기 ‘추석’이 있어 여름 휴가 못지 않은 화제작 러시들이 이어집니다. 그래서 이번 울산누리에서는 추석시즌을 포함한 9월 극장가 화제작들을 소개합니다.


이것은 실화다 - <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 <에베레스트>


때로는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실화들이 있습니다. 실화가 주는 리얼리즘과 그 속에 살아 있는 메시지들이 큰 임팩트를 주는데요, 9월 극장가에서도 실화를 소재로 한 두 작품이 개봉되어 많은 분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출처: <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 수입 배급 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코리아

 

갱스터 힙합의 레전드 N.W.A의 이야기를 그린 <스트레이트 아웃 오브 컴턴>입니다. 실화를 소재로 한 동시에 요즘 대세인 '음악영화'이기도 한 이 작품은 미국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를 하고 상당한 호평을 받으며 9월 10일 국내 개봉하였습니다. 과연 국내에서는 어떤 반응을 얻을지 궁금하네요.

 

 

 
출처: <에베레스트> 수입 배급 유니벌픽쳐스인터내셔널코리아

 

9월 24일 개봉하는 <에베레스트>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지구에서 가장 높은 산 '에베레스트' 정상을 목표로 등반하는 탐험대들의 실화를 그린 작품입니다.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며 그것을 극복하기 위한 땀의 열정은 ‘에베레스트’의 추위를 녹일 정도로 극한[!] 감동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혹성탈출>의 제이슨 클락 <맨인블랙3>의 조슈브롤린 <나이트크롤러>의 제이크 질렌할 <비긴 어게인>의 키이라 나이틀리 등 유명배우들이 출연하며 국내에서 사랑 받고 있는 워킹 타이틀 작품입니다.

 

 

헐리웃 블록버스터 막판 러쉬! <앤트맨> <메이즈러너>


상대적으로 9월은 헐리우드 여름 블록버스터들의 마무리 시즌입니다. 하지만 올 해는 다르네요, <어벤져스2>의 이어 개봉하는 믿고보는 마블 슈퍼히어로 <앤트맨>과 또 하나의 SF 판타지 신화를 쓰고 있는 <메이즈러너>의 후속작이 극장가에 찾아오니깐요.

 

 


출처: <앤트맨> 수입/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지난 9월 3일 개봉한 <앤트맨>은 마블에서 선보이는 또 다른 히어로입니다. '개미인간'이라는 뜻처럼 '개미'같이 작지만 자신의 무게보다 50배는 더 들 수 있는 파워로 악당들과 싸우며 강렬한 액션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마블 작품 중 가장 가족애가 돋보이는 감성으로 의외로 뭉클한 감동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출처: <메이즈러너> 수입/배급 이십세기폭스코리아(주)

 

 9월 16일 개봉예정인 <메이즈러너 스코치트라이얼>은 전작 <메이즈러너>의 후속작으로 이야기가 바로 이어집니다. 미로를 탈출하며 또 다른 세상을 만나는 주인공들.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맞는 그들의 비밀은 팽팽한 긴장감과 쉴 틈 없는 질주 액션으로 영화 팬들을 유혹할 예정입니다. 며칠 전 <메이즈러너>의 주인공 이홍기와 토마스 생스터가 내한해 큰 환영을 받았죠.

 


 

추석특선 한국영화-<사도> <서부전선> <탐정 더 비기닝>


9월 극장가 최대 화두는 역시 추석입니다.

여름휴가, 연말연시에 이은 최고의 성수기인데요, 그래서 추석 시즌에는 많은 화제작들이 동시에 개봉해 극장가를 풍성하게 합니다. 올 해 역시 각 배급사들의 대표작들이 추석 극장가에 돌아올 예정입니다. '추석=한국영화'라는 공식이 있을 정도로 온 가족이 함께 볼 만한 추석특선한국영화들을 소개합니다.

 

출처: <사도> 제작 타이거픽처스 배급 (주)쇼박스

 

<사도>는 <왕의남자>의 이준익 감독과 송강호 유아인 문근영 등 쟁쟁한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조선왕조 가족비극사 중 하나인 영조와 사도세자의 대립을 그린 작품으로, 왕이자 아버지로 분한 송강호씨와 후계자이자 아들로 분한 유아인씨의 포스가 엄청났다는 시사회 평이 들리고 있습니다. 9월 16일 개봉예정.

 

 


출처: <탐정 더 비기닝> 배급: CJ 엔터테인먼트

 

9월 24일에 개봉하는 <탐정: 더 비기닝>은 베테랑 광역수사대와 형사는 아니지만 유명 추리카페를 운영하는 파워블로거와의 티격태격 코믹수사극을 그렸습니다. 성동일씨와 권상우씨의 콤비플레이를 통한 추리와 코미디를 동시에 잡으며 추석에는 코미디라는 모습으로 가족 관객들에게 어필할 예정입니다.

 

 

 
출처: <서부전전> 제작: 하리마오 픽처스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역시 같은 날 개봉하는 <서부전선>은 작년 <해적>의 팀들이 모여 일찍이 화제가 된 작품입니다.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비밀 문서를 둘러싼 두 졸병들의 대결을 그렸습니다. 설경구씨와 여진구씨가 남북한 병사로 출연합니다. 보통 이런 전쟁영화들이 진지하고 무거운 분위기가 많은 것에 비해 <서부전선>은 의외로 코믹터치로 그렸네요. 이전 전쟁영화들과는 조금은 다른 <서부전선>이 어떤 반응을 얻을지 궁금합니다.

 

 

애니매이션의부활-<드래곤볼Z 부활의 F>  <극장판 도라에몽>


어렸을 때 매월 초가 되면 항상 서점을 갔습니다. 제가 기다렸던 만화의 신간을 구입했거든요. 책장에 하나씩 쌓여지는 만화책들을 보면 괜히 뿌듯했습니다. 이들 대부분 지금 연재가 끝났지만 애니매이션은 아닙니다. 극장판이라는 이름으로 또 다른 이야기를 이어가는 전설의 그 만화들 <드래곤볼>과 <도라에몽>입니다.

 

 

 

출처: <드래곤볼Z 부활의 F> 수입: CJ E&M(주) 투니버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만화인 <드래곤볼>, 우리들의 친구 손오공의 최신이야기가 스크린에서 다시 펼쳐집니다. 원작에서 죽었던 프리더가 지옥에서 부활해 지구에 나타났고 그의 야망을 저지하기 위해 손오공을 비롯한 Z전사들이 다시 뭉쳤습니다. 극장판에서 선보이는 엄청난 액션과 원작보다 더 파워풀한 프리더의 모습을 이번 작품을 통해 보실 수 있네요. 10월 1일 개봉합니다.

 

 
출처: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우주영웅기> 수입 대원미디어 , (주)스마일이엔티 배급 와우픽쳐스

 

올 초 설 연휴에도 <도라에몽> 극장판을 소개했는데 이번 추석 시즌에도 다시 한 번 <도라에몽>을 소개하게 되네요.  극장판 35주년을 기념한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우주영웅기~스페이스 히어로즈>입니다. 이번에는 ‘미라클 은하방위대’가 되어 우주로까지 진출한 도라에몽과 친구들. 우주해적을 물리치고 제목 그대로 우주영웅이 될 수 있을 지 궁금하네요. 9월 17일 개봉예정

 

 

 추석이 있는 9월에도 풍성한 극장가 소식은 계속됩니다.

소개해 드린 추천 영화들로 펼쳐지는 가을날의 동화를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추석때는 오랜만에 모인 가족/친지들과 극장 나들이도 추천 드립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좋은 영화들과 재미있는 영화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무비스타 2015.09.30 17: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으 재미진 영화들이 많은데 짧은 연휴로 보지도 못했네요 ㅠ
    몰아서 봐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