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킹테이프로 집안 분위기를 색다르게 전환 해보세요.

 

계절이 바뀔 때면 괜히 집안 분위기도 색다르게 바꾸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그렇지만 인테리어를 바꾸기엔 비용이 너무 많이 들죠.

 

 그런데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단돈 천원, 이천원으로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마스킹 테이프’ 셀프인테리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마스킹 테이프는 주로 종이 소재의 테이프로 페인트칠이나 마카를 칠할 때, 특정 부위에 칠을 하지 않기 위해 사용하는 테이프입니다. 보통 쉽게 뗄 수 있어 접착력이 낮고, 부착 후에도 자국이 잘 남지 않는 것이 특징이죠. 쉽게 붙이고 뗄 수 있고, 예쁘게 프린팅 된 마스킹 테이프로 최근 셀프인테리어 할 때 주목받고 있답니다.

 

 오늘은 마스킹 테이프를 활용한 셀프 인테리어를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특별한 기술이나 방법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정말 내가 원하는 데로 무궁무진하게 인테리어에 활용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랍니다.

 

 

 

가을맞이 셀프인테리어 ① 마스킹 테이프만으로 흰 벽에 포인트 주기


준비물로는 ‘마스킹 테이프, 도안, 칼 또는 가위’ 만 있으면 끝.

그리고 집안에 허전한 공간이나 포인트를 주고 싶은 벽이 있으면 그 곳에서 작업을 시작합니다.

 

 

 울산누리는 밋밋한 흰색 문에 검정 마스킹 테이프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독특한 포인트를 주기 위해 새 모양 도안으로 작업을 시도했는데요. 도안이 어려울 경우 연필이나 지워지는 펜을 이용해서 살짝 밑그림을 그리고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ㄱ. 도안을 따라 마스킹 테이프를 한 줄씩 붙여 줍니다.

ㄴ. 가위로 테이프들이 겹치는 부분을 깔끔하게 잘라줍니다.

ㄷ. 순식간에 새 모양이 완성되었습니다.


 흰 색 벽이나 문에 짙은 색 테이프를 사용하면 더욱 눈에 띄면서 제대로 포인트를 줄 수 있답니다. 평소 좋아하는 캐릭터나 모양으로 집안을 꾸며보세요.

 

 

 

가을맞이 셀프인테리어 ② 마스킹 테이프와 사진으로 사진벽 만들기


준비물로는 벽에 붙이고 싶었던 그림이나 잡지 스크랩, 엽서 혹은 가족, 친구들의 사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마스킹 테이프와 칼 또는 가위’는 필수겠죠.

 

 

ㄱ. 사진들을 간격에 맞게 부착해 주세요. 넓게 부착하고 싶으면 넓게, 혹은 가까이 부착해도 됩니다.

ㄴ. 사진 주위를 마스킹 테이프로 테이핑해 줍니다. 한가지 디자인만으로 꾸며도 깔끔하지만 좀 더 인테리어 효과를 강조하기 위해서 다양한 모양으로 시도해 보세요.

ㄷ. 밋밋했던 벽이 새롭게 변신했습니다.


밋밋했던 벽과 사진첩에만 고이 간직돼 있던 소중한 사진을 둘 다 활용한 나만의 멋진 사진벽으로 셀프인테리어를 완성해보세요.

 

 

 

가을맞이 셀프인테리어 ③ 기타, 마스킹 테이프로 사물에 포인트 주기


끝으로 평소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사용하는 사물들에 포인트를 줄 수도 있답니다. 준비물은 포인트를 주고 싶은 물건, 그리고 조금은 색깔이나 디자인이 가미된 마스킹 테이프가 있으면 좋아요.

 

 

벽면에 부착된 스위치에도 예쁘게 포인트를 주고, 클립 끝에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 책갈피로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 충전기에도 테이핑을 해주면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어요. 이 외에도 빈 병에 붙여 예쁜 화병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등 주변에 보이는 사물 어디든지 활용이 가능합니다.

 


 마스킹 테이프는 브랜드와 판매처, 디자인 등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지만 보통 일반적인 마스킹 테이프는 문구점 등에서 1000원 안팎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마스킹 테이프와 함께 저렴하면서도 개성 있는 나만의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하며, 올 가을 내 주변을 새롭게 디자인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