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맞아 단기 다이어트로 예쁜 팔을 만들어 보세요!

 

어느덧 2015년도 9월에 접어들면서 가을 향기가 물씬 풍깁니다. 동시에 민족 대명절인 ‘추석’도 우리 앞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추석이면 고향집으로 내려가 오래간만에 친척들도 보고, 친구들도 만나는 설렘도 있습니다.

 

추석 때 뵐 친척들과 친구들에게 예쁜 모습을 보이기 위해 다이어트를 준비하고 있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오늘은 한 달 채 남지 않은 기간 동안 효과적으로 다이어트 하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제일 눈에 잘 드러나는 ‘팔뚝살’을 빼는 운동을 배워봅시다.

 

추석대비 단기 다이어트 ①팔뚝살 빼는 운동


먼저, 팔 근육을 이완시켜 날씬한 팔뚝을 만들어주는 운동입니다.

 

 

<운동 방법>

1. 한쪽 팔을 어깨 뒤로 뻗어 줍니다.
2. 반대 팔을 이용해 2~3회 팔을 아래로 눌러줍니다.
3. 반대 팔도 똑같이 실시하며 5회 정도 반복 실시합니다.

 

팔 안쪽 근육이 이완되면서 시원하기도 하고, 쳐진 살에 탄력을 더해주는 동작이랍니다.

뿐만 아니라 어깨 스트레칭의 효과도 있으니 일상 속에서 틈틈이 스트레칭 해보세요~

 

 

추석대비 단기 다이어트 팔뚝살 빼는 운동


다음은 팔 안쪽과 바깥쪽 근육을 이완과 수축해주는 동작입니다.

 

<운동방법>
1. 양손을 얼굴 관자놀이 쪽으로 둡니다.
2. 팔꿈치를 서로 맞닿게 팔을 접었다 폈다를 실시합니다.
3. 25~30회 반복합니다.

팔에 힘을 주면서 실시해야 근육이 수축, 이완해준답니다.

팔의 안쪽과 바깥쪽 라인을 예쁘게 가다듬어 주는 동작이에요.

 

 

 

추석대비 단기 다이어트 팔뚝살 빼는 운동


끝으로 의자를 활용해 팔 근육을 강화해주는 ‘딥스’라고도 불리는 동작입니다. 

 

<운동방법>

1. 양팔을 뒤로 뻗어 의자를 잡고 허리를 곧게 핀 상태로 사진과 같이 정면을 응시해줍니다.
2. 체중을 아래로 향하며 팔을 90도 각도로 굽혀줍니다.
3. 3~5초 후 천천히 원래 상태로 복귀합니다.
4. 5~10회, 3~5세트 반복해줍니다.

 

팔 힘에 체중을 실어주며 잘 사용하지 않는 팔 바깥쪽 근육을 자극해 팔뚝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에요. 체중을 싣는 동작이다보니 의자가 밀려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알려드린 동작외에도 팔뚝살을 빠지게 도와주는 수많은 스트레칭과 운동 동작이 있답니다.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하기란 쉽지 않지만 가장 효과가 좋은 동작들만 골라 알려드렸습니다.

직접 동작을 따라할 때는 과격한 동작보다는 가벼운 스트레칭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집에서 TV를 보면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학교나 사무실에서도 쉬는 시간마다 틈틈이 해줄 수 있는 동작들이니 꼭 따라 하면서 예쁜 팔뚝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다가오는 추석에는 예쁘고 날씬해진 모습으로 친척들과 친구들을 만나보세요!

친척들과 친구들에게 힘껏 손 흔들며 반갑게 인사도 하고, 예쁜 가을 옷을 입고 당당히 추석을 즐겨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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