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소 옷걸이로 주방 정리정돈하는 방법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5. 9. 4. 10:00

 

세탁소 옷걸이의 변신은 무죄!

 

지난번 가을맞이 정리정돈 방법으로 사용하지 않는 세탁소 옷걸이를 재활용해 신발장 정리 정돈하는 법을 알려드렸었는데, 많은 분들이 함께 공감해 주셨어요.

 

오늘은 그 성원에 한번 더 힘을 얻어 이번에는 세탁소 옷걸이를 재활용해서 ‘주방’을 말끔하게 정리 정돈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과연 이번에는 세탁소 옷걸이들이 어떻게 변신할지~ 기대해주세요.

 

<바로가기> 세탁소 옷걸이로 신발장 정리정돈하는 방법 : http://blog.ulsan.go.kr/5708

 

 

 

 키친타올 걸이 만들기


가장 먼저, 만들어볼 아이템은 키친타올 걸이입니다. 후라이팬이나 싱크대에 묻은 기름때를 쉽게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키친타올은 주방 필수품인데요. 사실 매일같이 사용을 하긴 하지만~ 싱크대에 따로 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지 않은 이상, 돈을 주고 홀더를 구매하고 설치하기엔 번거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옷걸이 1개면 이런 고민을 손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준비물> 옷걸이 1개, 펜치
<만드는 법>
1. 옷걸이 밑부분의 가운데를 펜치로 절단해 줍니다.
2. 절단한 부분은 다치지 않도록 둥글게 말아 줍니다.
3. 키친타올 크기에 맞춰 그림과 같이 옷걸이를 구부려 주면 완성!

 

 

 

못이나 나사로 따로 고정해주지 않고, 편의에 따라 원하는 위치에 걸 수 있는

만능 키친타올 걸이랍니다~ 참 쉽죠? 


 

 

 행주 및 고무장갑 걸이 만들기


행주와 고무장갑 역시도 매일 사용하지만, 정리 정돈하기엔 조금 애매합니다. 설거지 후 싱크대 모서리에 널어 놓고 뒤돌아 서면 바닥에 떨어져 있거나 싱크대 안에 빠져 있고, 건조 또한 잘되지 않죠. 이 걱정 옷걸이 1개면 말끔하게 해결할 수 있으니 한번 따라 만들어보세요~ 

 

 

 

 

<준비물> 옷걸이 1개, 펜치
<만드는 법>
1. 옷걸이의 걸이 부분을 펜치로 절단해 줍니다.
2. 행주와 고무장갑을 널 수 있는 너비를 남겨두고, 양 끝을 그림과 같이 구부려 줍니다.
   (구부린 부분은 부엌 찬장이나 서랍에 걸어 고정하는 용도랍니다)
3. 필요에 따라 옷걸이를 1~2개 더 투자하면 간단하게 업그레이드 가능해요.

 

 

 

 

 

정리도 정리지만 행주와 고무장갑을 건조를 빠르고 제대로 할 수 있어

편리한 행주 및 고무장갑 걸이랍니다~

 

 

 

 비닐봉투 걸이 만들기


끝으로 자르고 남은 옷걸이 자투리를 또 한번 재활용해서 만드는 비닐봉투 걸이 만들기입니다.

쓰레기통 사용 외에도 물건을 사고 받은 비닐봉투에 쓰레기를 수시로 버리는 편인데요~ 주방 한 켠에 걸어 놓고 쓰면 쓰레기를 바로 버릴 수도 있어 편리하니 이것도 하나쯤은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

 

 

<준비물> 만들고 남은 옷걸이 자투리, 펜치
<만드는 법>
1. 옷걸이 자투리 부분을 1자로 펴주세요.
2. 부엌이나 찬장에 고정할 수 있도록 그림과 같이 구부려 주세요.
3. 동일하게 1개 더 제작하면 완성!

 

 

 

 

 

봉투 크기에 따라 쉽게 간격도 조정하며 사용할 수 있기도 해서 너무 편리합니다.

 

 

 

주방에서 설거지 또는 요리를 할 때 왔다갔다하는 것이 정말 귀찮았는데 세탁소 옷걸이를 재활용하니 이동 동선도 줄고, 정리 정돈도 한결 더 깔끔하게 된 기분이 듭니다. 옷장 속 사용하지 않는 세탁소 옷걸이를 활용해 신발장은 물론 주방 정리정돈의 달인도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