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의 영남 알프스, 가을로 물들다.

 

영남권에 거주하고 있는 모든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 봤을 ‘영남 알프스’
영남 알프스는 울산과 함께 밀양, 양산, 청도, 경주의 접경지에 형성된 가지산을 중심으로 해발 1천m 이상의 산 9개가 수려한 산세와 풍광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 모습이 마치 유럽의 알프스와 견줄만하다 하여 영남알프스라 불려지고 있는데요.

 

울산에서는 가지산과 신불산이 위치한 울주군 상북면상남면 영남 알프스에 속해있습니다.

 

 

 

울산시 <울산이 부른다 - 영남 알프스> TVCF 1편 

울산시 <울산이 부른다 - 영남 알프스> TVCF 2

 

이런 울산 영남 알프스를 좀 더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자, 우리 울산시에서는 '울산이 부른다 - 영남 알프스'란 제목으로 TVCF 영상 2편을 공개했어요~

 

30초 분량, 2편의 TVCF 속 그려진 울산 영남 알프스의 모습.

30초가 언제 지나간지도 모를 정도로 영남 알프스의 멋진 경관을 잘 담아낸 영상이랍니다.

 

 

 

 

 

 

울주 8경으로 꼽히는 가지산의 사계

 

 

오늘은 그 아름다움의 깊이를 더욱 헤아릴 수 있도록 영상 속 주인공인 '영남 알프스' 가지산과 신불산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영남알프스 중 울주 7봉 중 최고봉으로 꼽히는 ‘가지산’은 영남 알프스의 중심이자 울산의 중심 산입니다. 낙동강과 동해를 나누며 남하하는 가지산은 울산의 산중 가장 최고봉 1,241m을 자랑하며, 주변에 많은 1천m급 산들이 펼쳐져 있어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가 아름다운 장관을 자랑하고 있답니다.

 

그 사계가 얼마나 아름다운가 하면, 울주 8경으로도 ‘가지산 사계’가 꼽힐 정도인데요.

봄에는 등산로 주변에 지천으로 피어 있는 개나리와 진달래, 철쭉이 봄 향기를 선사하고, 산중턱에서는 여름과 가을을, 그리고 정상 부근에서는 눈 쌓인 겨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싱그러운 소나무 향기와 가지산 곳곳에 숨어있는 얕고 넓은 계곡들이 끊임없이 이어지며 한나절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겨울에는 겨울 내내 정상 부근에 첫눈을 이고 사는데, 그 설경과 나무에 맺힌 하얀 눈꽃들이 경관을 이룹니다.

 

특히, 다가오는 가을에는 오색의 화려함이 가득한 단풍과 은빛을 가득 머금은 억새의 물결로 가지산은 발 디딜 틈이 없습니다. 높고 푸른 하늘 아래 화려함으로 물든 가지산. 상상만해도 한폭의 그림이 그려지시죠?

 

또한 가지산에서는 우리나라 산들 중 가장 먼저 일출을 볼 수 있고, 가지산 정상에 위치한 기암괴석 중 쌀이 꿀방울 흐르듯 또닥또닥 나온다는 전설을 가진 ‘쌀바위’가 위치하고 있어 등산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입니다.

 

뿐만 아니라, 산림청이 선정한 한국의 100대 명산이자  울산의 젖줄인 태화강의 발원지이기도 해서 울산하면 ‘가지산’을 빼놓을 수 없답니다.

 

 

 

 

 

신불산의 자연 경관과 억새

 

 영남 알프스의 보석, ‘신불산’ 또한 빠트릴 수 없습니다.

 신불산은 높이 1,159m로 가지산 다음으로 울산에서 제일 높은 산입니다. 언양의 한 병풍으로 동쪽 산세가 절벽을 이루어 기암괴석들이 흘립하여 있고 산정은 넓은 산상벌을 이루고 있습니다.

 

영남 알프스의 대표적인 억새군락지로 알려져 있는데요. 영축산 아래부터 신불산 능선을 따라 약 10만여 평에 달하는 평원에 가을이면 은빛 억새 물결로 가득 차게 된답니다. 이 역시도 너무나도 아름다워, 산림청이 선정한 한국의 100대 명산이자, 울주 8경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매년 10월 초부터 11월 초 사이에 신불산 간월재 일대에서 영남알프스 억새 대축제를 개최하기도 하니, 올 가을 억새풀로 장관을 이루고 있는 신불산으로 산행오세요!

 

 

 

영남 알프스를 대표하는 산들이 울산에 위치하고 있다니 이처럼 자랑스러울 수가 없네요!

 

울산의 든든한 울타리이자, 울산의 젖줄인 가지산과 신불산.

사진과 광고 영상만으로는 차마 다 담지 못한 영남 알프스의 더 광활하고 장쾌한 경관이 우릴 기다리고 있습니다. 등산하기 좋은 계절, 가을. 알록달록 단풍으로 물든 목책길을 따라 산을 오르며 알프스 소녀 하이디를 찾으러 가을 여행오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naver.com BlogIcon Kizusy 2015.09.17 22: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광고 처음에나오는클래식음악뭔가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