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은 한 발짝 뒤로 물러서고,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처서를 지나  패션/뷰티 업계에서도 이미 가을/겨울을 맞이할 준비에 한창인데요.

트렌드의 기초가 되는 것이 바로 컬러죠. 오늘은 패션/뷰티 부문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가장 기초가 되는 ‘2015 가을 컬러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팬톤 홈페이지(http://www.pantone.com/)

 

 미국의 세계적인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PANTONE)에서는 지난 2000년 부터 매년 ‘올해의 트렌드 컬러’를 선정해 발표합니다. 패션/뷰티 업계에서는 팬톤의 컬러 트랜드와 함께 트렌드를 같이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과연 2015 가을과 겨울에는 어떤 컬러가 가장 유행할까요?

올 가을에 가장 유행할 컬러는 바로 ‘마르살라’ 컬러입니다.

 

마르살라 컬러는 앞서 2015 봄/여름 시즌에도 선정된 트렌드 컬러 중 하나였는데요.

이번 가을/겨울 시즌에도 대표 컬러로 선정되었습니다. 팬톤은 마르살라 컬러를 선정한 이유를 “우리의 마음과 몸 그리고 영혼을 더 풍요롭게 하고 자신감을 넘치게 하며, 안정감을 준다”고 밝혔다죠.

 

 얼핏 보면 지난 가을/겨울 시즌에 각광을 받은 버건디 컬러와 비슷한 듯 보이지만, 알고 보면 전혀 다른 컬러입니다. 뱀파이어를 연상시키는 붉은 컬러인 버건디와는 다르게 마르살라 컬러는 좀 더 톤 다운되고 채도가 낮은 컬러로 보다 우아하고 고혹적인 느낌을 주는데요.

 

 

 

 

ⓒ 팬톤 홈페이지(http://www.pantone.com/)

 

 마르살라라는 이름의 유래는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에서 생산되는 최상급 와인으로부터 따온 것. 숙성된 마르살라 와인은 레드와 브라운의 경계 지점에 있는 신비로운 적갈색을 띄고 있는데요. 와인의 고급스런 색깔처럼 마르살라 컬러 역시 무게감과 함께 우아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에게 잘 어울리며 특히, 얼굴에 붉은 빛을 띄는 동양인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마르살라 컬러와 어울리는 조합은 블랙&화이트 컬러와 매치하면 가장 무난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골드&베이지 컬러와 매치하면 우아한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네이비 계열 컬러와는 색의 대비로 인해 무난한 매치가 가능한 모든 컬러와도 잘 어우러지는 컬러라고 할 수 있어요.

 

코스메틱, 의류 업체를 패션/뷰티 업계를 뛰어넘어 인테리어 분야에서도 앞다투어 마르살라 컬러를 활용한 아이템들을 내놓고 있는 요즘. 참고하셔서 멋진 매칭에 도전해보세요~

 

 

 


 2015 가을/겨울 대표 컬러인 마르살라. 다가오는 가을 단풍과 어울리는 컬러인 듯합니다.

마르살라 컬러의 헤어, 네일, 메이크업, 패션으로 올 가을 트렌드 세터가 되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