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 남산나루에 나룻배 타러 오세요!

 옛날엔 큰 강이나 사람이 직접 건너지 못하는 깊은 냇물에는 대개 나룻배가 있었죠. 울산 태화강에도 1970년대까지는 나룻배를 타고 다녔는데요. 1970년대 이후 부터는 가볼만한 곳이 있으면 자동차로 이동하는 것이 더 빨라지고, 다리가 생겨 자취를 감췄는데요.

 그 시절 태화강 나룻배가 40년 만에 다시 등장했습니다.

 

울산 남구 태화강전망대에서 태화강 건너편 중구 십리대밭까지 거리가 130m 정도 되는데요. 이 거리를 가로지르는 태화강 나룻배가 8월 지난 주부터 운항되고 있답니다.

자, 이제부터 저와 함께 남산나루로 가 보실까요?

 


남산나루 나룻배를 이용하기 위해 걸음을 재촉해 봅니다. 날이 좋아 대숲의 바람도, 분수의 물줄기도, 강바람도 너무 좋았어요!

 

태화강 나루터는 태화강에 교량이 없던 시절, 시민들의 애환을 함께하는 장소이자 학생들에게는 정겨운 통학로였다고 합니다. 태화강에는 태화나루와 내황나루, 삼산나루 등 많은 나루터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번에 만들어진 나루터 이름은 <남산나루>랍니다. 기억해주세요.

 

재작년에 잠시 중단됐던 추억의 나룻배가 이번에 안전에 좀 더 신경 써서 다시 새롭게 선보였답니다.

안전을 위해 나룻배 이용 전 준수사항을 꼭!!! 읽어보고 출발하세요.

남산호로 이름 붙여진 태화강 나룻배는 길이 6m, 폭 2.2m 크기로 최대 12명까지 탑승 가능합니다. 전남 영암에 있는 선박제작업체를 통해 남산호를 건조해 만들어 왔다고 하네요.

뱃사공이 태화강 양쪽으로 매단 줄을 당겨 이동하는 방식으로 강을 건넌답니다. 시간은 5분 정도 소요 되구요. 이용 요금은 1인당 1000원!! 연중 운행하고 3월부터 10월까지는 야간에도 운항합니다.

지난 주에는 요금을 내려했더니 광복 70주년 기념으로 무료 승선했답니다.

 

안전을 위해 승선하면 일단 구명조끼를 입어야 해요. 그리고 버클도 꼭 채우셔야합니다. 승선 인원이 모두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출발합니다.

 

 뱃사공 아저씨들이 너무 친절하셨어요. 저희 엄마가 다리가 좀 불편하셔서 나룻배 내려올 때까지 시간이 좀 걸리셨는데 천천히 조심해서 내려오시라며 느긋하게 기다려 주시더라고요. 2인 1조로 운항하시는데, 웃는 얼굴로 친절하게 구명조끼 착용법도 설명해 주셨답니다.

강을 건너는데 강바람이 너무 시원했습니다. 밤에는 조명이 켜져 더 운치있을 것 같아요.

 

나룻배 이용방법 : 태화강 전망대 방향 매표소에서 구매 후 탑승. 왕복 요금은 1,000원.

 

사진 속 매표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반대 방향 대숲에서 타면 나룻배로 건너 온 후 태화강 전망대 방향에서 배표를 구매하면 됩니다. 30분 마다 운항되며 인원이 많으면 조절해서 자주 운항합니다.

 

태화강 전망대에 도착한 김에 커피 한 잔 해 줘야겠죠?

전망대에서 바라 본 울산 태화강 전경, 참 멋있어요. 그리고 태화강 전망대 360도 회전 되는 것, 아시죠? 약간 울렁거리긴 해도 울산 태화강 전경을 360도 회전하며 볼 수 있는 재미도 놓치지 마세요.

 

이번에 다시 운행하는 태화강 남산나루 나룻배. 저렴한 이용 요금으로 추억을 쌓을 수 있어 더욱 이색적인 곳이 아닐까요. 태화강 대공원도 가볼만한 곳이니 태화강 대공원 산책과 함께 나룻배 체험도 즐겨보세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jin423wha @naver BlogIcon 샤론프레지던트 2015.08.21 08: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좋아 요.애들한테.좋은추억.만땅되겠어오ㅡ

  2. BlogIcon 시우맘 2015.08.21 23: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요일.타러갔는데 운행중지.ㅠ
    지금은 고쳤나모르겠네요~;;
    아쉬웠어요 .

  3. 김혜원 2015.08.22 15: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9월 11일에 타러갈건데... 운행중지면..ㅠㅠㅠㅠ 무튼, 나룻배타고 십리대밭에서 내리면 안되나요? 편도로 타면 반값이 될런지...

  4. BlogIcon 홍경미 2015.08.28 16: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몇시까지 가면 탈수있나요??

  5. 초콜렛색양철지붕 2015.08.29 18: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놀라워요~
    20여년전 냄새났던 태화강이 저렇게 변하다니
    대 변신입니다.

    꼭 가고싶습니다.

    하롱베이 인줄 알았습니다.

    잘 보고갑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