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더위 날려 버릴 공포 웹툰 추천 TOP3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5. 8. 6. 08:00

여름더위 날려 줄 공포웹툰 추천해요!

 

 푹푹 찌는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보니, 아무래도 야외활동보다는 실내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죠. 긴 실내 활동을 하다보면 지루해 지기 마련. 실내 활동을 하면서도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웹툰을 추천해드릴게요. 여름이다 보니 더위도 날려 버릴 만한 공포/스릴러 장르가 좋겠죠.

등골이 오싹해질 정도로 무섭지만 너무 재미있어 세 손가락 안에 드는 공포 웹툰을 소개해드릴게요.

 

 

 ⓒdaum웹툰 <관찰인간>

공포웹툰 추천 ① Daum웹툰 <관찰인간>,<생존인간> / 작가 '디디


먼저, 웹툰 <아귀>로 다음 웹툰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디디작가는 공포/스릴러 장르에서 뿐만 아니라, 웹툰계에 있어 개성 있는 그림체와 탄탄한 스토리로 많은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는데요디디작가의 단편 시리즈물인 <관찰인간> <생존인간>으로 어떤 오싹함을 선물해주실지,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관찰인간 2014

옆집에 수상한 이웃들이 산다?

어느 날,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남자 주인공의 옆집으로 수상한 가족들이 이사를 오며 생기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비만 오면 나타나는 수상한 남자의 모습을 보고 위험한 호기심을 느끼게 되는 남자 주인공은 망원경으로 옆집을 몰래 관찰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하나씩 밝혀지는 옆집 가족의 정체들!

 

디디 작가의 개성 있는 그림체만큼이나 강렬한 캐릭터들! 장르가 공포/스릴러물이다 보니 다소 징그러운 장면들이 등장하는데요. 그렇지만 끊임없이 내리게 되는 스크롤! 1화부터 20화까지 완결이 난 단편 웹툰으로 끝 부분엔 소름 돋는 대반전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디디작가님의 <관찰인간> 정주행과 함께 잠깐 무더위를 잊어보세요! 

 

 

  ⓒdaum웹툰 <생존인간>

2) 생존인간 2015

관찰인간의 후속편으로 수상한 이웃들의 또 다른 행보를 그리고 있습니다. 산골에 위치한 어느 기숙학교에 찾아온 수상한 이웃들의 습격과 그리고 학교 학생들의 생존을 위한 추격전! 현재 연재 중인 작품으로 매주 화요일이면 생존인간을 보실 수 있어요.

 

한층 더 개성 있는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관찰인간>에 비해 좀 더 풍성한 공포와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생존인간>. 과연 수상한 이웃들의 정체는 무엇일지, 그리고 학교 학생들은 위기를 어떻게 모면할지! 화요일마다 간담이 서늘해지고, 숨이 턱 막히는 오묘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Naver웹툰 <2015 소름, 9화 깨끗한 이면>

 공포웹툰 추천 ② Naver웹툰 <2015 소름> / 네이버 웹툰 작가들


매년 여름이면 네이버 웹툰에서는 웹툰작가들과 함께 공포 단편선을 선보이고 있죠.

2013년에 선보인 <전설의 고향> 웹툰은 주제로 우리나라 전통 귀신이나, 전해 내려오는 무서운 이야기들을 재해석해 많은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번 2015년에는 <소름>이란 주제로 실제로 뉴스나 신문에서 접했던 일상 속에서 벌어진 공포스런 사건들을 다루어나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들을 전하며, 독자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웹툰들을 연재 중에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디디 작가의 작품과는 달리 공포/스릴러 장르이지만 무섭거나 징그러운 장면들은 최대한 배제하는 대신 무빙툰이라는 스마트 웹툰 구독 방식을 접목시켰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웹툰을 보면 공포감을 더해줄 오싹한 주인공들의 움직임과 사운드, 거기다 진동까지! 공포 웹툰을 보다 생동감 있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중요한 순간, 들려오는 무서운 사운드와 심장마저 떨리게 할 진동으로 이제 웹툰도 4D로 스마트하게 즐겨보세요!

 

 

 ⓒdaum웹툰 <0.0MHz>

 공포웹툰 추천 ③ Daum웹툰 <0.0MHz> / 작가 '장작'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웹툰은 웹툰계의 양대산맥인 다음과 네이버를 통틀어 가장 공포스럽고 소름 돋기로 유명한 작품입니다. 공포/스릴러 장르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는 <0.0MHz>!

 

2012년부터 연재되었던 작품인데요. 현재는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유료 웹툰이지만,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때문에 아직도 많은 독자분들이 찾는 웹툰인데요.

 

이야기는 ‘0.0MHz’라는 온라인 동호회에서 심령현상을 과학적으로 밝혀내려고 하는 위험한 발상을 하는 사람들로부터 시작됩니다. 학교 야영의 필수코스인 담력테스트를 하고, TV프로그램 여름이면 방영하는 흉가체험 프로그램처럼 누구나 한번쯤 호기심을 가져볼 만한 귀신이란 존재와 일탈적인 요소를 잘 녹였는데요. 이로 인해 독자들로부터 호기심을 충족시킴과 동시에 공포를 배로 더합니다.

 실제로 무서운 장면을 웹툰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공포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인공들이 느끼는 소름과 공포, 절박함, 발악과 같은 감정들이 와 닿는데요. 이런 부분에서 높은 공감을 얻었다는 생각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 휴가지만 계속되는 폭염으로 실내 활동만 해서 지루하신 분들. 그리고  큰 일정이 없으시거나 일상에서 재미를 찾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오늘 추천해드린 오싹한 공포웹툰들과 함께 더위를 잠시 잊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