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양정동 주민센터 옆에 위치한 양정생활체육공원에 새롭게 물놀이장이 개장했습니다. 

 양정생활체육공원은 원래 인조잔디구장과 어린이 놀이터 및 산책로 등으로 조성된 스포츠-레저 시설인데요. 북구청에서 주민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서 여름철 한시적으로 무료로 물놀이 공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물놀이장 입구에 음식물 반입 및 취사행위 금지 알림과 물놀이 안전수칙에 대해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정해진 규칙은 꼭 지키면서 모두가 함께 깨끗하고 안전한 물놀이를 건강하게 즐기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지난 18일 개장한 새로운 곳이라 환영의 현수막들이 여기저기 방문객들을 반기고 있었습니다. 인근 아파트에서 산책로를 따라 이어지는 양정생활체육공원 물놀이장은 오는 8월 18일까지 운영될 예정입니다. 이렇게 좋은 시설이 무료로 개방된다고 하니 더욱 반갑네요.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며 점심시간인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는 식사 및 수질 점검, 환경 관리 등을 위해 이용할 수 없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곳은 깊이에 따라 영유아용,어린이용,성인용으로 총 3개의 수영장이 설치되어 있고, 어린이들에게 인기만점인 슬라이드 놀이기구 2개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슬라이드마다 안전요원이 배치되어 있어 이용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지키고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간의 샤워실과 탈의실, 가족쉼터까지 갖추고 본부석에서는 만약의 사고를 대비한 상비약까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양정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매점에서는 간단한 스낵류와 라면류, 음료수와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수익금의 일부는 불우이웃들을 위해 쓰여진다니 마음까지 훈훈해지네요. 

이 곳은 청결한 수질 오염 및 주변 환경 관리를 위해서 배달음식 반입이나 캠핑 장비 등을 활용한 취사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만, 간단한 도시락을 준비해오는 것은 가능합니다. 다만 깔끔하게 쓰레기를 처리하는 성숙한 문화 시민 의식이 필요하겠습니다.

올여름, 주변이 나즈막한 산으로 둘러싸여있어 시원한 숲향기까지 상쾌하게 느껴지는 도심 속 물놀이 공간 - 양정생활체육공원 물놀이장에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나들이를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