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다이어트 추천운동 #2 서킷트레이닝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5. 7. 15. 08:30

 

단기다이어트!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식단 조절도 하고 매일 꾸준히 운동했는데 어느 순간부터 살이 안 빠진다고요? 

정체가 왔을 때는 기존에 하던 운동 방법을 바꾸거나 운동의 강도를 높일 필요가 있는데요. 현재 체력이 어느 정도인지 알아야 운동 강도를 얼마나 올려야 하는 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체력 측정 및 단련은 물론 단기다이어트 때 하면 좋은 운동법인 서킷트레이닝을 소개합니다.




성공! 단기다이어트 ① 서킷트레이닝이란? 


서킷트레이닝이란 체력 트레이닝에 '시간'이라는 요소를 더하여 근육·호흡·순환기능의 점진적 발달을 목적으로 하는 트레이닝법을 말합니다. 1953년 영국 리즈대학교 R.모건과 G.아담슨이 창시한 운동법입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으로는 근력이나 파워, 근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나 각 세트(set) 사이에 휴식을 취하면서 연습을 하기 때문에 심장이나 폐의 기능을 발달시킬 수 없는 결점이 있었습니다. 이 결점을 보완하기 위해 휴식 시간을 일체 두지 않고 한 운동에서 다음 운동으로 이동하는 계속적인 트레이닝이 바로 서킷트레이닝입니다. 




성공! 단기다이어트 ② 서킷트레이닝 하는 법? 


웨이트 트레이닝에서는 주로 세트법을 사용하는데 서킷트레이닝에서는 스케줄의 첫 번째 운동부터 최후의 운동까지 1서킷으로 하되 휴식 없이 보통 3서킷 정도 반복합니다. 그리고 3서킷 반복하는데 걸리는 총 소요 시간을 측정해 두었다가 1~2개월 뒤에 같은 트레이닝을 하여, 총 소요 시간이 얼마나 단축되었는가를 측정합니다. 이 소요 시간이 단축되도록 트레이닝 하는 것이 서킷트레이닝의 목적입니다.



보통은 푸쉬업이나 스쿼트, 점핑잭 등등의 동작들을 각각 10~20회 정도 또는 각 동작마다 30초씩 간을 정해두고 반복하는 것으로 서킷트레이닝을 구성합니다. 신체의 전반적인 체력 요소들을 발달시키기 위해 상·하체 근육을 교대로 강화할 수 있게 동작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서킷트레이닝 전후로 걷기와 스트레칭 등 운동 전 워밍업과 운동 후 몸풀기는 필수입니다. 초반에는 1서킷 도는 것도 굉장히 힘들기 때문에 운동량보다는 정확한 자세로 운동을 하는 지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공! 단기다이어트 ③ 서킷트레이닝 보러 가기


타바타 운동과 마찬가지로 서킷트레이닝을 구성하는 운동들은 본인의 체력과 몸 상태에 맞춰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순서나 동작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의 서킷트레이닝 동영상을 참고하여 나에게 맞는 운동들로 서킷을 구성해 보세요. 



서킷트레이닝 동영상 참고 링크


① 30분 서킷트레이닝 : https://youtu.be/hphiEicpqUM

② 지방 태우는 20분 서킷트레이닝 https://youtu.be/SlAv0k9brkU

③ 전신 강화 40분 트레이닝 : https://youtu.be/QED1gbCiuNA




 서킷트레이닝은 운동 강도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단기다이어트 시 일주일에 3~4회 가량 반복하면 좋습니다. 운동 워밍업으로 30분 정도 스트레칭이나 걷기, 줄넘기 등으로 지방을 태운 후 참고 영상을 보며 서킷트레이닝을 꾸준히 따라 해봅시다. 

하루 1시간 정도만 투자하면 체력도 기르고 지방도 활활 태울 수 있습니다. 단기다이어트에 성공을 위해 오늘도 여러분들의 운동 의지를 응원합니다!




  • 살빼자 2015.07.27 15:30

    다이어트 검색했다가 왔어요 ~ 집에 빅디스플레이에 틀어서 할 수 있는 운동영상 뭐가 있나 찾아보는중~ 큰화면이라 보면서 따라하기 엄청 좋드라구요 소개해주신 운동 영상으로는 없을까요? 포스팅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