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도 엄마도 아이도 즐거운 국내 여름휴가지 추천 명소는 어디?


바야흐로 7~8월은 바캉스의 달, 다들 여름휴가 계획은 세우셨나요? 

푹푹 찌는 무더위를 피해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봅시다. 이달부터는 대부분의 직장인들의 휴가가 몰린 터라 모든 관광지가 '성수기'인데요. 각 지자체에서도 몰려드는 관광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다양한 여름 축제 개최를 앞두고 있고, 인터넷이나 책자 등으로 맞춤형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어디로 떠나실 계획인가요? 2015년 국내 여름휴가지 추천 명소 4곳을 소개합니다.  




국내 여름휴가지 추천 ①  울산 배내


영남알프스는 산이 높고 골이 깊어 그 웅장한 산세만큼이나 많은 비경을 지니고 있죠. 

그 가운데 대표적인 것은 경남 사람들의 한여름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는 배내골입니다. 울주군 상북면과 양산시 원동면에 걸쳐있는 배내골은 맑은 개울 옆으로 야생 배나무가 많이 자란다 하여 배내골이라고 불립니다.


▲ 배내골 


또한 배내는 마을을 일컫기도 하지만 골짜기를 따라 흐르는 내를 이르기도 합니다. 배내골은 울주군 상북면 이천리에서 시작되므로 상류는 울주군이고 하류는 양산시의 것입니다. 

배내골의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물장구를 치다 보면 금세 한기가 돌 정도예요. 올 여름은 줄 서서 기다리느라 지치는 워터파크보다는 계곡 캠핑 여행은 어떠세요?


  배내골


    위치  울산 울주군 상북면 이천리~양산시 원동면




국내 여름휴가지 추천 ②  남해 상주 은모래 비치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상주 은모래 비치.

부채꼴 모양의 백사장, 눈앞에 펼쳐진 작은 섬들은 바다를 호수모양으로 감싸고 있으며, 이성계가 백일기도를 드려 조선건국의 성업을 이루었다는 금산을 배경으로 잔잔한 파도를 일으킵니다. 여름 한철에도 100여 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갈 정도로 소문난 해수욕장이라는데요. 


▲ 남해 상주 은모래 비치 ⓒ 남해군청


반월형을 그리며 2㎞에 이르는 백사장의 모래는 마치 은가루를 뿌린 듯 부드러우며, 주단 위를 걷는 듯 감미로운 감촉을 느끼게 해 줍니다. 바다 밑은 기복이 없고 완만한 경사를 이뤄 아이들의 물놀이에도 안성맞춤! 가까운 곳에 강물이나 다른 오염원이 없어 바다 밑바닥이 비칠 정도로 물이 맑고 깨끗하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들이라면 모래가 고운 남해 상주 은모래 비치로 떠나 보세요. 


  남해 상주 은모래 비치


    위치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상주로 10-3
    문의  055-863-3573




국내 여름휴가지 추천 ③  통영 미래사 편백나무숲 


힐링의 공간, 미래사 편백림은 이미 통영시민에게는 유명한 곳.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데는 숲 만한 곳도 없습니다. 빽빽하게 심겨진 편백나무 사이를 걷다 보면 맑은 공기에 스트레스도 풀리고 서늘한 공기에 더위도 절로 달아날 거예요.


▲ 통영 미래사 편백나무숲 ⓒ 통영시


통영 미래사 주변은 온통 편백림으로 가득합니다. 이 편백림은 전국 사찰 임야로써는 유일한 것으로 70여 년 전 일본인이 심어 가꾸다가 해방이 되어 돌아가자 미래사에서 매입하여 오늘날의 큰 숲으로 가꾸어 온 것이라고 합니다. 

편백림에서 삼림욕도 하고, 미래사에서 꿀맛 같은 약수를 들이켜 봅시다. 또한 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까지 오르면 통영의 한려수도가 한 눈에 펼쳐진다고 하니 여름 여행으로 이만하면 산도 나쁘지 않죠?


  통영 미래사 편백나무숲


    위치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미륵산길 192

    문의  055-645-5324




국내 여름휴가지 추천 ④ 합천 2015 고스트파크


짜릿짜릿! 오싹오싹!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메가 호러 페스티벌!

2015년 7월 17일부터 8월 16일까지(매주 월요일 휴장) 합천 영상테마파크에서 2015 고스트파크가 열립니다. 

 합천 영상테마파크는 1930~1940년대 일제강점기의 경성시가지 모습이 재현되어 있는 곳입니다.  1960~1980년대 서울 소공동 거리도 만들어져 있죠. 각종 영화와 드라마가 이곳에서 촬영되었는데요. 여름 밤만 되면 살 떨리는 고스트파크로 개장된다고 합니다. 


▲ 2015 고스트파크 ⓒ http://ghostpark.kr/


도깨비마을, 드라큘라의 저택부터 시작해서 감금병동, 좀비감옥 시즌2, 비명도시 등 듣기만 해도 오싹한 테마존이 꾸며집니다. 이 외에도 대한민국 최고 분장 전문가들의 손길로 고스트 분장을 체험할 수 있고, 한 여름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쿨워터존도 개장됩니다. 

평소 공포, 호러물을 사랑해 온 분들이라면 꼭 가보길 추천합니다. 국내 여름휴가지 추천 장소인 합천 2015 고스트파크에서 이들과 함께 실감나는 공포체험으로 찜통 같은 더위를 날려 봅시다. 

티켓은 티켓링크와 티몬에서 구입 가능하다고 하네요!


 합천 영상테마파크


    위치  경상남도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757

    문의  055-930-3751

 

 

 

 이렇게 국내 여름휴가지 추천 장소로 계곡과 바다, 숲 그리고 공포체험까지 살펴봤습니다.

벌써부터 후덥지근한 기온에 축 쳐저가는 분들 많으시죠. 아직까지 여름휴가가 많이 남았다고 생각이 들지만 시간은 금방 간답니다. 그렇기에 여행 계획 잡으셔서 다이나믹한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길 바랍니다. 지루했던 일상이 그리워질 정도로 신나고 즐겁게 다녀오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ellly 2015.07.08 09: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여행 다닐 곳이 많네요! 배내골은 지난 번에 다녀온 기억이 있는데 합천이랑 남해는 아직 못가봤어요~ 이번에 꼭 가봐야겠어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