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교정도 하고! 옆구리살도 빼고!


기상청에 따르면 장마가 지나면 열대야가 기승하는 무더위가 계속된다고 합니다. 워터파크도 가고 해수욕장도 가려면 몸매 만들기는 필수! 척추와 허리만 곧게 세워도 자세가 달라 보이는데요. 오늘은 옆구리살 빼는 운동에 특효인 스트레칭 동작을 배워봅시다. 


따라 하기에 앞서 물을 가득 채운 500㎖ 페트병과 쿠션을 준비하세요.




옆구리살 빼는 운동 ① 쿠션과 물병 활용하기


집이라면 바닥에, 사무실이라면 의자를 2개 연결해 앉고,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려줍니다. 이왕이면 바닥에서 동작을 따라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자세 교정을 위해 무릎 사이에 쿠션을 끼우고, 양손으로 물병을 쥐어 가슴 앞에 놓습니다.


좌우 1회/1세트 12~15회/3세트 실시


골반을 움직이지 않고 숨을 들이 마시며 상체를 최대한 옆으로 틀어줍니다. 그 상태에서 5초 정지해 자세를 유지합니다. 시선 처리는 바닥을 향하도록 합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다시 원위치로 돌아와서 반대쪽도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옆구리살 빼는 운동 ② 물병 활용하기


이 동작은 특히 옆구리의 당김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리고 바르게 서서 한 손에는 물병을, 반대쪽 손은 머리 뒷부분을 받쳐줍니다.


좌우반복/1세트 12~15회/3세트 실시


물병을 든 손 쪽으로 옆구리를 당겨 몸을 기울이는데, 이때 골반이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 상체가 앞으로 숙여지지 않아야 합니다.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면서 몸을 기울이고, 내쉬면서 원위치로 돌아옵니다. 




 오늘 소개한 옆구리살 빼는 운동들은 보시는 것과 달리 굉장히 자극이 많이 되는 운동입니다. 

 각자의 근력양에 따라 물병보다 더 무거운 아령을 사용하면 더욱 운동효과가 좋겠죠? 특히 두 번째 동작은 사무실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동작이니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따라 해보세요. 자세도 쭉쭉 펴고 미운 옆구리살도 빼고 일석이조가 따로 없다니까요! ^^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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