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이 예뻐야 다이어트 성공이지!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의 대부분은 '숫자'에 민감합니다. 

오늘 내가 먹은 음식의 칼로리 '숫자'를 따지고, 매일 올라서는 체중계의 '숫자'에 긴장하죠. 식이요법을 조절하는 것은 분명 몸무게의 '숫자'를 내리는 데는 도움되지만, 그것은 결코 아름다운 몸매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단기간에 빼겠다고 무리하게 굶거나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경우 탄탄하고 건강한 몸매보다는 어딘가 어설프게 빠진 몸매가 된다는 점. 

다이어트할 때는 유산소 운동 외에도 적절한 근력운동과 스트레칭을 겸해야만 기초대사량도 높아지고 탄탄한 바디라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일상 속에서 하체 근육의 긴장을 풀고 다리붓기를 해소하는 다리 스트레칭을 소개합니다. 




다리붓기에 좋은 스트레칭 ① 힙업 & 허벅지 뒤쪽 라인 강화


벽에 두 손을 대고 힘을 준 상태를 유지하면서 오른발을 천천히 뒤로 올립니다.



양쪽 20회씩 3회 반복하며 하루 2회, 일주일에 5회 이상 실시합니다. 


이 동작은 몸의 중심을 벽에 두고 다리를 뒤쪽으로 최대한 끌어 올리기 때문에 허벅지 뒤쪽 라인의 강화 효과를 볼 수 있고, 덩달아 힙업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하체 근육을 쓰기 때문에 다리붓기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다리붓기에 좋은 스트레칭 ② 허벅지와 힙&척추 라인 강화


한쪽 다리를 꼬아 반대쪽 무릎에 올립니다. 두 손은 의자 등받이에 올린 후 위에서 아래로 누르면서 힙을 뒤로 빼며 천천히 앉습니다.



20초 동안 유지하며 3회 반복, 일주일에 5회 이상 실시합니다. 


숙련자는 힙을 뒤로 빼며 천천히 앉을 때 사진보다 더욱 내려가 90도를 유지해 봅니다. 스쿼트 하는 것처럼 몸을 더욱 낮출수록 척추 강화 효과가 높아집니다. 초심자는 사진과 같이 자세를 유지하는 정도부터 시작합니다. 다리붓기를 빼려면 어서 자세에 익숙해지는 게 좋겠죠? ^^




 활동량이 많으신 분들, 한 자리에 고정적으로 서서 일하시는 분들은 다리붓기를 빼기 위해 특히 더 열심히 따라 해주세요. 다이어트의 완벽한 성공은 탄력 넘치는 몸매임을 절대 잊지 마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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