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동혁 (신진예술가)

 

울산 태화루에서 봄날의 끝자락에 심취하다.

 3월의 목련도, 4월의 벚꽃도, 5월의 장미도 지고 어느덧 초록초록 새순도 여름을 대비한 그늘막이 될 만큼 자란 6월입니다. 이렇게 봄날은 꿈날 처럼 흘러간 듯 한데요. 봄날의 끝을 잡고 싶으신 분들은 이번주 토요일 오후 2시! 태화루에 가보세요.  과연 어떤 일이 펼쳐지고 있을까요?

그 이름하여 "춘풍화기(春風和氣),"   

봄날의 화창한 기운을 뜻하는 '춘풍화기(春風和氣)'

이름처럼 따스한 봄 내음을 가득 품고 있는 공연입니다. 아쉽게도 6월 20일 마지막 공연을 앞두고 있는데요. 아직 못가 본 분들은 6월 20일 오후 2시 울산 태화루에서 막바지 봄의 기운을 느껴보심이 어떠신가요~?

6월 20일 펼쳐질 공연인 <신진열전 3>은 지역의 신진예술가들이 각 분야별로 공연을 선보입니다.

피아노& 가야금 협연, 판소리 춘향가, 진도 북춤, 채상 소고놀음, 남도 민요로 구성되어 있는 이번 공연은 마지막에 주인공이 등장하듯 의미있는 공연일 듯 합니다. 울산 태화루 누각에서 싱그러운 강바람에 머리 흩날리며 젊은 예술가들의 공연 ~ 생각만해도 즐겁습니다.

 

 

▲ 고선화 (신진예술가)

 태화루 누각공연 처음 들으셨다구요? 4월부터 시작한 춘풍화기 공연은 각 회 별로 울산의 예술인들이 태화루 누각에서 어떤 공연장 보다 관객과 가깝게 호흡하는 공연을 진행해왔다는 사실~

정말 봄의 완연한 기운을 전하는 공연이였는지 제가 가서 보았던 공연 사진과 간략한 후기 전해드릴게요.

▲ 최건 민속악 풍류 공연 사진  

첫번째 춘풍화기 공연 <최건의 민속악 풍류> 적벽가, 대금산조 , 남도삼현 순으로 진행하였는데요.

태화루 누각에서 들리는 최건 선생님의 가락 소리가 어찌나 평화롭게 들리던지요. 4월 첫 주라 아직 좀 쌀쌀한 날씨임에도 많은 분들이 찾아오셨어요. ^^  

 

 ▲ 춘풍화기 관람객

남녀노소, 국적불문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아오시더라구요~ 

이 날은 태화루 누각공연<태화강 봄꿈은 흘러가고>가 진행되던 날이었어요. 많은 울산 시민분들이 찾아와서 함께 그들의 노래가락, 움직임에 반응하고, 즐기며 공연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 태화강의 봄꿈은 흘러가고 > 공연 현장 사진 

▲김소영                                                                             ▲ 권소정

따스한 봄날에 딱 어울리는 공연이었습니다. 아련하면서도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이 들었어요.

이문세의 노래에 맞춰 몸짓으로 표현하는 권소정 무용가의 모습도 아직도 쉽사리 잊혀지지 않네요. '백일간의 기다림 끝에 붉은 돛을 마주한 여인 한 떨기 꽃으로 피어난다.'라는 부주제가 말해주 듯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  <신진열전1> 공연 사진  

 ▲ <신진열전1> 공연 사진

 신진예술가들의 넘치는 에너지에 관객 분위기도 최고였던 <신진열전> 그 첫번째 시간 입니다. 자리를 꽉 매운 많은 관객들도 보이시나요~ 관객과 소통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표현하는데에 전혀 서툴지 않고 멋진 공연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시 이 현장 속으로 다시 가고싶네요... 그리운 추억!

무대라는 작은 "턱" 하나 없이 예술가와 관객이 만나 새로운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는 태화루 누각 상설공연! 또한 유능한 지역 예술인, 재능 많은 신진예술인 등 발굴되지 않은 소수의 사람들을 초청하여 작은 시간이지만 이렇게 선보인다는 것 자체가 정말 멋진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새롭고 즐거운 "장"을 열어줄 태화루 기대해봅니다.  

마지막으로 울산 태화루 건립 1주년 기념공연 <태화연가 - 원풍동화>

5월에 <태화연가>를 주제로 포스팅 했었는데요~ 간략한 공연 후기 영상 올립니다. 태화루의 아름다운 야경과 어울어져 정말 멋진 공연이었습니다. 소리, 춤, 타악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쉼없이 이어지고 마지막에 관객들과 함께 어울리는 공연장의 분위기 최고!

아래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태화연가 공연 유투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vcNJ_wnTZRU)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guest 2015.06.19 11: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앞으로 더 기대되는 공연이 될것 같습니다.
    태화루 누각에서 전통국악과의 어울림 신명날것 같네요..ㅎㅎ

  2.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울산누리 2015.06.19 13: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지요.. 많이 오셔서 좋은 공연 관람하세요..

  3. 이번주는 몇시에 하나요? 2015.06.19 16: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주 공연은 몇시에 하는지 궁금합니다!!

  4. Favicon of https://dotori79.tistory.com BlogIcon 장은죠이 2015.06.19 19: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후 2시에 태화루에서 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