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다음 주면 추석한가위를 맞이합니다. 추석 준비를 한다고 바쁘실 텐데요. 추석에는 소중한 분들께 선물도 준비를 한다고 정신이 없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선물로 준비를 하시나요? 아직까지도 선물을 고르지 못하신 분이라면 울산의 무공해 특산품을 준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울산의 특산물 중에서는 유명한 울산 배 외에도 여러 가지 많은데요. 울산누리와 함께 울산의 특산물을 알아볼까요?

 울산배는 경우량이 적당하고 사양토, 식양토, 식토가 골고루 분포돼 있는 울산은 배의 생육에 알맞은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세계에서 그 맛을 널리 인정받고 있는 울산 배랍니다.

 

 울주단감은 당도가 높고 껍질이 연해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일품입니다. 완숙 기간이 길어 과색이 좋고 당도가 높을 뿐 아니라 오래 저장한 후에도 과육이 단단하여 저장성이 전국에서 제일 우수합니다.

울산의 서생난은 다른 지역의 난에 비해 꽃의 선명도와 품질이 우수해 중국, 미국 등 해외 소비자들의 호평이 대단합니다. 서양난 중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호접란과 여성적인 화사한 기품의 신비로움은 선물이나 장식용으로 제격입니다.


 언양미나리는 조선시대부터 임금님께 진상하던 미나리로 지하 130m의 청정수로 재배하고 있으며 특히 날 것으로 회무침, 김치 등에 넣어 먹으면 특유한 향과 청량감을 더 해줍니다.

강동돌미역은 울산 강동 청정해역의 물에서 채취한 순수 자연산 미역입니다.

 






강동멸치액젓은 동해안의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생멸치로 선도가 좋고 식염 외에는 방부제, 색소, 조미료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천연조미료입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