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수실로 10분만에 태슬 만들기
누리 GO/누리생활정보2015. 6. 19. 10:50


태슬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요즘 태슬이 달린 파우치, 귀걸이 등 다양한 액세서리가 유행입니다.

심심했던 쿠션이나 파우치에 앙증맞은 태슬을 달아주면 한층 더 멋스러워 보입니다막상 태슬을 구매하려고 보면 생각보다 비싸서 망설여지는데요. 태슬은 실만 있다면 누구나 10분이면 만들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태슬만들기 시작해 볼까요?




태슬 만들기 준비물


준비물은 가위, 십자수실, 단단한 종이입니다. 실 색상은 태슬을 달 액세서리에 맞춰서 준비하세요. 여러 가지 색을 섞어도 좋습니다.

 

▲ 태슬 만들기 준비물


단단한 종이는 실을 감을 인데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박스 따위의 두꺼운 종이를 가로 8cm, 세로 6cm 정도(일반 교통카드 크기)로 재단하고, 가운데에는 작은 네모를 뚫어 줍니다. 이 정도로 재단해서 만들면 높이 3cm 정도의 미니 태슬을 만들 수 있어요. 

태슬은 종이 세로 길이의 반 정도 길이로 만들어지니 다른 크기로 만드실 분들은 이 점 참고하셔서 종이를 재단하시면 되겠습니다.




태슬 만들기 태슬 본체 부분 만들기


틀 가운데 부분에 실을 놓고 여러 번 반복해서 감아줍니다. 

 

▲ 태슬 두께를 정하는 실 감기


풍성하고 도톰한 태슬을 원한다면 실을 많이 감아주세요. 이 부분은 태슬의 본체가 될 부분입니다. 가감해서 원하는 두께 만큼 실을 감아주세요. 




태슬 만들기 태슬 고정하기


약 10cm 정도로 자른 실을 1가닥 준비합니다. 

 

▲ 태슬 고정하기


틀에 감긴 실 뭉치의 중간 부분준비한 실을 이용해 단단하게 묶어 줍니다. 

그러고 난 후 종이틀은 가위로 잘라 제거하고 실 뭉치를 꺼내줍니다. 혹시 교통카드 등 플라스틱 판을 틀로 이용했다면 실 뭉치의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조심히 빼서 중간을 묶어 주시면 됩니다. 

 

 

 

태슬 만들기  매듭 만들기


약 20cm 정도로 자른 실을 3가닥 준비합니다. 

 

매듭 만들기


세 가닥의 실의 끝부분을 한번 묶어 줍니다. 그리고 실의 양 끝을 손으로 잡고 서로 반대방향으로 돌려 꼬아줍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 실을 꼬아봅시다.


▲ 실 꼬는 방법


 

 

태슬 만들기 태슬 연결고리 만들기


이번에는 태슬을 가방이나 쿠션 등에 달기 위한 연결 고리를 만들어 봅시다.

 

▲ 연결고리 만들기


실 뭉치 아래에 실을 꼬아 만들었던 매듭을 깔고, 양쪽 끝을 모아서 한 손으로 잡으면 자동으로 실이 꼬여집니다. 아래 동영상을 꼭 참고해 주세요.


▲ 연결고리가 될 매듭 연결하는 방법




태슬 만들기 태슬 상단부분 고정하기


약 15cm 정도로 자른 실을 1가닥 준비합니다.

 

▲ 태슬 상단부분 고정하기


실 뭉치를 한 방향으로 접어 정리한 후, 준비한 실을 이용해 윗부분을 묶어 줍니다. 도톰해 보이게 여러 번 감아주세요.




태슬 만들기 ⑥ 마무리하기


고리 부분에 가위를 넣고 잘라주세요. 이제는 태슬(술) 부분이 명확하게 보입니다.

 

▲ 가위로 지저분한 부분 정리하기


얇은 빗으로 술 부분을 빗긴 후 자잘한 실들은 가위로 깔끔하게 잘라 정리해 줍니다.




태슬 만들기 태슬 완성


실로 간단하게 만든 태슬이 완성됐습니다. 

 

▲ 완성된 태슬

▲ 지갑에 달아본 태슬 장식


실을 꼬아 만든 줄을 지갑 고리에 넣고 꽉 묶은 뒤 가위로 잘라주면 태슬을 쉽게 달 수 있습니다. 밋밋했던 가죽지갑도 태슬 장식을 달아주니 확 살아나네요. 




 태슬만들기, 생각했던 것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지갑이나 파우치, 가방, 열쇠고리 등에 달아보세요. 저렴하게 만드는 태슬장식으로 남들과 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요. 다양하고, 예쁜 색실들로 태슬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