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에 뭐 먹고 잤어?!


 아침마다 퉁퉁 붓는 얼굴이 고민인 당신. 출근/등교 준비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데 꽁꽁 언 숟가락을 두 눈덩이에 얹어둘 시간조차 없다면?!

 자기 전이나 세수할 때 꾹꾹 눌러주기만 해도 얼굴 붓기가 싹 해소되는 지압법을 알려 드립니다. 




| 얼굴 붓기 빼는 지압법 ① 아침에 눈 붓기 빨리 빼는 법


'몸이 1000냥이면 눈은 900냥이다'라는 옛말이 있듯이 눈이 얼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굉장히 큽니다. 맑고 또렷한 눈이 붓기로 가려져 있으면 보기 싫은 것은 당연지사. 

먼저 트러블을 방지하기 위해 깨끗하게 손을 씻어주고, 손가락의 지문 부분으로 눈 주위를 꾹꾹 눌러줍니다. 눈두덩이 부분은 미간부터 눈꼬리 방향으로, 애교살 부분은 눈꼬리에서 미간 쪽으로 2분 정 동시에 지압합니다. 이렇게 눌러 주면 눈가 주위의 붓기도 빼주지만 눈 자체의 피로도 덜어줘서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얼굴 붓기 빼는 지압법 ② 팔자주름 자극하기


웃을 때 접히는 코 양쪽 팔자주름을 자극하면 얼굴 붓기가 해소됩니다. 안쪽 코 주변부터 시작해서 볼 아래까지 손가락으로 눌러줍니다. 2분 정도 지속해 주세요. 




| 얼굴 붓기 빼는 지압법 ③ 볼 붓기와 광대 붓기 빼는 법


손가락 3개를 이용해 작게 원을 그려가며 지압합니다. 지압 방향은 볼 안쪽에서 귀 쪽 방향입니다. 특히 '관료혈'을 눌러주면 뺨의 붓기도 빼주지만 피부의 탄력도 높일 수 있습니다. 관료혈은 눈꼬리에서 똑바로 내린 선과 코 끝의 수평선이 만나는 지점, 즉 광대뼈 바로 아래 부분입니다. 




| 얼굴 붓기 빼는 지압법 ④ 림프선 마사지로 붓기 빼기 


림프선은 귀밑샘, 목, 쇄골, 겨드랑이, 복부, 서혜부(꺾기는 관절 마디), 무릎 뒤편 등 몸 구석 구석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림프선을 자극하면 몸 속 노폐물이 제거되어 독소가 빠지고 혈관이 건강해집니다. 혈액순환을 도와 붓기를 빼는 것인데요. 
귀밑과 목, 움푹 파인 쇄골 부분까지 손끝으로 약간 아플 정도로 자극합니다. 매일 반복하면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지압 부위들을 눌러주면 당장에는 얼굴 붓기를 빼주지만, 꾸준히 자극한다면 탄력 넘치는 페이스 라인과 작은 얼굴이 될 수 있게 도와줄거에요. 연예인들도 타고난 것도 있지만 끊임 없는 관리로 작은 얼굴을 유지한다고 하죠. 붓기와 이별을 위해 생활 속 지압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