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은 뭐 먹지?


23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5월 황금연휴 덕분에 또 다시 전국의 관광지, 축제장들은 들썩이고 있는데요. 때맞춰 개최되는 2015 울산대공원 장미축제에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침부터 축제장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배고프고 지치는 것은 당연지사! 장미축제가 열리는 울산 남구에는 맛집이 참 많은데요. 장미축제 즐기고 난 이후 저녁은 뭐 먹지 고민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울산누리가 선정한 울산 남구 맛집 3곳을 소개합니다.



울산 남구 맛집 ① 구포국수 먹는 날


▲ 가게 전경


국수전문집, 구포국수 먹는 날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186번길 3 

전화 : 052-266-9935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연중무휴

가격정보 : 비빔국수 4,500원, 물국수 4,000원 

이용후기 : http://blog.ulsan.go.kr/4841



▲ 메뉴판


부산 구포는 쫄깃쫄깃하고 탄력 넘치는 국수면이 유명한데요. 부산 구포보다 더 맛있다고 소문난 국수집이 울산 남구에 있다고 합니다. 주 메뉴는 물국수(잔치국수), 비빔국수입니다. 마치 쿵푸팬더 국수 가게가 생각나네요. :)



▲ 육수가 따로 나오는 물국수 


주문하면 보통 10분 이내로 국수가 나오는데요. 물국수는 손님상으로 이동되는 짧은 시간 마저도 불어버릴까 염려해, 따뜻한 멸치육수를 주전자에 담아서 주십니다. 원하는 만큼 육수를 붓고 간을 할 수 있어서 편하다고 합니다.



▲ 매콤한 비빔국수


야채가 넉넉하게 담긴 비빔국수에는 이 집만의 매콤한 특제 양념을 잔뜩 부어 그 인기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보통으로 주문해도 양이 넉넉하지만 곱빼기, 왕곱빼기도 있으니 개인의 양에 따라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울산 남구 맛집 ② 수정 간장게장


▲ 가게 전경


암꽃게 간장게장집, 수정 간장게장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봉월로82번길 50-2

전화 : 052-265-3509

영업시간 : 11:00~23:00, 일요일 휴무

가격정보 : 암꽃게 간장게장 정식 1인 22,000원, 양념게장 정식 1인 8,000원, 새우장 정식 1인 8,000원

이용후기 : http://blog.ulsan.go.kr/2352



▲ 메뉴판


암꽃게 간장게장 정식은 1인분에 22,000원이고 나머지 돌게, 양념게장, 새우장은 1인 정식에 8,000원입니다. 알이 많은 암꽃게의 시장 거래 가격은 다른 게들보다 훨씬 높게 책정된대요. 그래서 정식 가격이 조금 센 편인데, 보통 2명 가면 암꽃게 간장게장정식 1인분과 돌게/양념게장/새우장 중에서 하나 선택해 주문한다고 합니다. 



▲ 암꽃게 간장게장 정식 1인분 + 양념게장 정식 1인분 


정식답게 계란후라이, 된장찌개, 각종 밑반찬류가 나옵니다. 중간에 암꽃게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의 자태가 보이시나요?! 양념게장은 크기는 작아도 살은 제법 많고, 양념은 매콤하면서도 달콤해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괜찮습니다. 



▲ 밥도둑이 따로 없는 암꽃게 간장게장


암꽃게는 먹기 편하게 잘 손질돼서 나옵니다. 게딱지에 가득 찬 알 좀 보세요. 맛깔 나게 밥이랑 비벼서 한 숟갈 떠먹고, 김에 싸 먹고, 다리 발라 먹고. 옆자리 보세요. 누구든지 정신 없이 먹기만 합니다! 늦은 시간에 가면 준비된 밥이 다 떨어져서 밥을 추가 주문하지 못하는 사태도 종종 생긴다고. 벌써부터 침이 고이네요. 비리지 않은 적절한 짠맛, 명품 암꽃게 간장게장을 드시고 싶다면 수정 간장게장입니다.




울산 남구 맛집 ③ 수정 간장게장


▲ 가게 전경


수제돈까스&메밀면요리, 왕돈까스 왕냉면




주소 : 울산 남구 삼산중로74번길 30-1

전화 : 052-271-9400

영업시간 : 11:00~23:00, 일요일 휴무

가격정보 : 수제 왕돈까스 7,000원, 메밀 물냉면 6,000원, 메밀 홍합왕짬뽕 6,500원

이용후기 : http://blog.ulsan.go.kr/2996



▲ 메뉴판


여러 메뉴를 판매하고 있지만 이곳은 특히 수제 왕 돈까스로 유명한 곳이에요. 돈까스 종류는 모두 수제이며, 면 요리는 모두 메밀면인 것이 특징입니다. 취향에 맞게 주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짜장이냐 짬뽕이냐, 물냉이냐 비냉이냐, 치돈이냐 고돈이냐 너무 갈등되네요. (^^*)



▲ 수제 왕돈까스


'왕'돈까스 답게 엄청난 크기에 깜짝 놀랄 정도입니다. 일반적인 소스 접시의 4배정도 되는 어마어마한 크기! 밥 양도 많은데 1회 리필도 가능합니다. 아삭한 야채와 상큼한 소스의 샐러드도 맛나고 특히 돈까스 소스도 푸짐합니다. 두툼한 돈까스를 끝까지 바삭 하게 즐길 수 있게 소스를 따로 주세요. 아이들에게 강력추천하고 싶은데 양이 정말 많네요!



▲ 메밀 홍합왕짬뽕


푸짐하게 담긴 홍합과 주꾸미,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과 각종 야채, 콩나물, 김치 등이 들어 있습니다. 메밀면은 일반 면보다 소화도 더 잘 되고 칼로리도 낮아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데요. 얼큰한 짬뽕 한 그릇 뚝딱 비우니 배가 절로 든든합니다. 메뉴 종류가 많으니까 아이가 있는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추천합니다.  




 5월 주말 계획은 대공원에서 장미축제 보고! 근처 남구 맛집 가고! 볼거리, 놀거리, 맛집까지 다 정해졌으니 이제 정말 오시기만 하면 됩니다. 주말은 꼭 시간 비워서 울산으로 나들이 오세요. 화려한 장미도 보고 맛난 음식도 먹고, 여러분의 주말은 울산이 책임지겠습니다! :)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