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가정의 달 5월.

 온 가족이 함께 보고 듣고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울산 곳곳에서 펼쳐진답니다.

 

 울산문화예술회관은 대한민국미술전람회 최고상인 역대 대통령상 수상 작가들의 작품을 한자리에 모아 마련하는 ‘대한민국 국전작가 초대전’을 5월 13일까지 제1전시장에서 전시합니다. 야외 전시장에서는 전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의 작품 22점이 6월 17일까지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울산박물관은 ‘로마제국의 도시문화와 폼페이’ 기획특별전을 마련하였는데 6월 30일까지 기획전시실에서 열립니다. 유물 300점이 전시되어 고대 로마제국의 아름다운 예술과 풍요로 가득 찼던 모습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축제의 계절을 맞아 다양한 주제의 축제가 개최됩니다.

 

 

 

 

  5월 2일부터 5일까지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 일원에서 ‘2015 울산옹기축제’가 개최되었답니다.

  옹기 장인이 직접 만든 옹기들을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옹기의 과거와 현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행사.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울산시는 울산대공원 SK광장 및 남문광장에서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울산박물관은 ‘어린이날 박물관 체험’ 행사, 대곡박물관은 어린이날 기념행사 ‘나도 런닝맨’, 북구청 광장에서는 ‘북구 어린이 큰 잔치’, 중구문화의전당에서는 가족뮤지컬 ‘겨울왕국’,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중구문화의전당에서 최백호 특별공연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북구청 광장 일원에서 ‘제11회 쇠부리축제’가 개최되어 우리나라 철기문화와 그 유적지를 알려요. 유구한 철의 역사와 쇠부리 문화를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답니다.

  5월 23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최대 규모인 ‘제9회 울산장미축제’가 울산대공원 장미원과 동물원에서 개최되요. 세계장미협회에서 상을 받은 57종을 비롯한 300만 송이 장미의 아름다움을 다채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5월 28일부터 31일까지는 울산고래축제가 장생포로 무대를 옮겨 치러지는데요. 7개의 테마로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이외에도 주택과 인접한 관내 도서관에서 각종 강좌 및 영화상영 등 문화혜택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울산시는 매월 문화예술행사 현황을 울산시 누리집 새소식에 게시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5월 행사 일정은 아래 표를 다운받으면 쉽게 살펴볼 수 있어요!

 

울산 5월 행사.HWP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