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어린이날 가볼만 한 행사 4
즐기 GO/낭만여행2015. 5. 4. 08:00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어린이날은 어린이들이 올바르고 슬기로우며 씩씩하게 자라도록 하고, 어린이의 행복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이에요. 이날만큼은 자녀들이 떼쓰고 투정부려도 받아주곤 하는데요. 어린이날을 맞아 울산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고 합니다. 황금연휴의 마지막날인 어린이날, 사랑스러운 어린이들을 위해 열리는 행사에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울산 어린이날 행사 ① 울산박물관 <2015년 어린이날 교육·문화행사>

 

일시 : 2015년 5월 5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장소 : 울산박물관 정면광장

문의 : 전시교육팀 (052-229-4721)

 

 

울산박물관에서는 현재 '로마제국의 도시문화와 폼페이' 특별전을 6월 30일까지 개최하고 있습니다. 고대 로마시대 조각품과 장신구, 벽화, 캐스트 등 폼페이와 주변지역 출토 문화재 298건을 전시 중인데요. 고대 로마제국의 화려한 도시문화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폼페이 유적을 다각도로 조명하고 있어 지금도 많은 관람객들이 다녀가고 있는 중이에요.


그래서 올해 어린이날에는 '로마제국의 도시문화와 폼페이' 특별전과 연계한 어린이 체험행사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운영 프로그램은 폼페이 유물 페이스 페인팅, 폼페이 동물풍선 만들기, 폼페이 핀버튼 만들기, 모자이크 엽서 만들기, 모자이크 열쇠고리 만들기 등이에요. 모자이크 열쇠고리 만들기는 현장에서 시간당 선착순 40명씩 접수해 운영하며, 그 외 프로그램은 상시 운영한다고 해요. 굉장히 특별한 만들기 체험인 것 같아요. 역사에 관심이 많은 자녀라면 꼭 방문해보세요.

 

 

 

울산 어린이날 행사 ② 울산대곡박물관 <전래놀이하며 런닝맨이 되어보자>

 

일시 : 2015년 5월 5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 30분

장소 : 울산대곡박물관 옥외 및 체험학습실

문의 : 052-229-4783

 

 

대곡박물관에서 다채로운 전통문화 체험 행사가 열린다고 합니다. 올해는 전래놀이를 주제로 한 행사로 각종 전래놀이를 인기 TV 프로그램인 런닝맨 게임처럼 즐길 수 있대요. 런닝맨 행사는 단체로 하는 꼬마야 꼬마야와 윷놀이를 비롯해 널뛰기, 고누놀이, 딱지치기, 실뜨기, 제기차기, 비석치기, 굴렁쇠굴리기, 고리던지기, 투호놀이, 새총쏘기, 칠교놀이, 유객주 놀이로 꾸며진대요. 웬만한 전래놀이는 거의 다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이 외에도 제기 차는 할아버지로 유명한 채규칠 할아버지와 함께하는 대곡천 둘레길 답사(오전 11시 ~ 오후 2시), 추억의 간식 '달고나 만들기' 체험 등이 있습니다. 당일 모든 행사는 무료이며, 사전 신청 없이 대곡박물관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해요.

 

 

 

울산 어린이날 행사 ③ 울산 북구청 <북구 어린이 큰 잔치>

 

일시 : 2015년 5월 5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2시 30분 

장소 : 울산 북구청 광장 

문의 : 052-241-7000

 


아직 어린이날에 계획이 없으시다면 북구청 광장으로 놀러오세요. 이번 어린이큰잔치 주제는 행복으로 '안전한 세상, 행복한 어린이!'라는 슬로건 아래 5월5일 오전 9시30분부터 어린이날 기념식을 비롯해 어린이 태권무 공연, 희망풍선 날리기, 어린이장기자랑, 요술팡팡 매직쇼, 우리말 OX퀴즈, 보물찾기 등의 무대행사가 열린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북구청 광장에 마련된 체험부스에서는 공방체험, 포토존, 소방체험, 코앤코 뮤직악기체험, 페이스페인팅, 붕붕헬기풍선, 다육이심기, 책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일 계획이에요. 부대행사로는 통일국수‧주먹밥 먹기 체험과 통일메세지 나누기 행사가 준비돼 있어요. 너무 알차니 근처 구민들은 꼭 놀러와 주세요.

  

 

 

울산 어린이날 행사 ④ 울산 중구문화의전당 <가족뮤지컬 겨울왕국>

 

일시 : 2015년 5월 5일 오전 11시, 오후 1시, 3시 (공연시간 1시간)

장소 : 울산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 2층

문의 : 070-8654-0377

 


아직까지도 많은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겨울왕국이 뮤지컬로 돌아왔어요! 뮤지컬 공연에서는 눈앞에서 솟아오르는 엘사의 얼음궁전을 특수효과로 연출했다고 해요. 신비롭게 펼쳐지는 각종 레이저와 스노우 머신으로 실제 눈이 내리는 것처럼 환상적인 장면들을 관객들에게 선사한다고 합니다.


중구문화의전당에서 어린이날 단 하루만 공연 일정이 잡혀 있으니 티켓 예매를 서두르셔야 될 것 같아요. 전석 30,000원이고 인터넷 예매 시 16,000원이라고 하네요. 인터파크(http://www.interpark.com)나 다쇼핑(http://www.dashopping.kr)에서 예매 가능합니다. 

 

 

 

 어린이날은 어색해도 자녀들에게 엄마와 아빠가 많이 사랑하고 있다고 직접 말로 표현해주세요.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행사에도 참여하고 사진도 많이 찍는 등 아이들과 행복하고 보람차게 하루를 보내시길 바래요. 어린이날 조금 더 즐겁게 보낼 수 있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