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친 종아리 운동은 과유(過猶不及)


요즘 전국적으로 초여름마냥 기온이 작년보다 웃돌고 있어요. 덕분에 사람들 옷차림도 가벼워지고 있는데요. 사실 옷으로 허벅지나 상체 결점은 어떻게든 가릴 수 있어요. 근데 종아리는 도무지 방법이 없네요. 치마를 입자니 훤히 다 드러나고 바지를 입자니 실루엣이 그대로 보이는 등 이 종아리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종아리 가늘게 해보겠다고 파워 운동했다가 도리어 근육이 짱 박혀서 더 두꺼워질 수 있거든요. 결국 종아리는 꾸준한 스트레칭과 마사지로 가꿀 것을 권장 드려요. 오늘은 사무실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종아리 스트레칭을 알려드릴게요. 짬날 때마다 따라하면서 종아리를 쭉쭉 늘려봅시다.

 

 

 


 
STEP 1 : 10초 유지

정말 사무실에서 가능한 스트레칭을 소개해 드려요. 사실 운동화를 신고 하면 더 좋겠지만 사무실에서는 어려우니 사진처럼 편안한 슬리퍼를 착용하고 따라해 보세요. 


일단 근처 편한 벽 앞에 서는데요. 몸과 벽의 거리는 10cm정도면 적당해요. 그 상태에서 양팔은 어깨 넓이보다 넓게 벌리고, 양손으로 벽을 짚어줍니다. 그 상태에서 상체를 벽으로 갖다 대면서 한쪽 다리는 살짝 굽히고, 스트레칭을 할 다리는 뒤로 쭉 뻗어줍니다. 종아리가 쭉쭉 펴지면서 늘어나는 느낌이 들 거예요. 양쪽 다 반복해 주세요.
 
 
 

 
STEP 2 : 10초 유지

1번 자세랑 비슷한데요. 이번에는 다리를 쭉 펴지 말고 굽혀주는 자세입니다. 한쪽 다리는 무릎을 살짝 굽혀주고, 나머지 다리는 2걸음 정도 뒤로 빼줍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그대로 굽혀주세요.


뒷꿈치는 바닥에 완전히 붙이고, 체중은 뒤로 뺀 다리에 실어줍니다. 최대한 깊게 앉으면 종아리에 당김이 느껴져요. 

  
  

  


STEP 3 : 10초 유지


이번에는 위에서 소개했던 자세들을 종합한 자세에요. 종아리를 펴고자 하는 다리의 발앞꿈치를 들어 벽에 대고, 나머지 다리는 뒤로 살짝 뺀 뒤 그대로 굽혀줍니다. 체중은 앞발에 실어주고, 최대한 깊게 앉아 종아리를 쭉쭉 늘려주세요. 

 

 

 

 별다른 도구 없이도 종아리를 쭉쭉 늘려 풀어줄 수 있답니다.

 스트레칭이기 때문에 근육이 크게 발달하거나 무리가 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죠! 오래 서서 다리가 뻐근하거나 무리 없이 종아리를 관리하고 싶은 분들은 오늘부터 시간날 때마다 따라해 보세요. 어느새 가늘어진 다리를 보게 될 거에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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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BlogIcon help 2016.02.28 01: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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